네이버가 TV 속 연예인의 패션, 소품을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검색하고 바로 구매 가능한 ‘TV속 이 상품’ 서비스를 6일 오픈했다.
사용자는 ‘프로그램명’, ‘프로그램+연예인’, ‘프로그램+캐릭터’ 등의 키워드를 통해 원하는 상품 정보를 찾아볼 수 있게 됐다.
네이버는 프로그램을 보는 중에도 실시간으로 관심 있는 상품을 찾아볼 수 있도록 본 방영 전에 상품 데이터베이스(DB)를 미리 구축했으며, 이를 가격 비교와 쇼핑몰로 연결해 직접 구매까지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프로그램을 회차 별로 정리해 각 회에서 해당 캐릭터가 착용한 다른 소품들도 찾아볼 수 있다. 관련 정보 탭을 통해 동일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다른 캐릭터들의 패션도 함께 확인 가능하다.
네이버는 현재 TV속 이 상품에는 방영 중인 지상파 드라마와 일부 예능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다양한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케이블, 종편으로 DB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이정엽 네이버 커머스파트너센터 센터장은 “TV에서 본 상품을 찾기 위해 여러 번 검색하고, 여기저기 사이트를 방문해야 했던 사용자들에게 ‘TV속 이 상품’ 서비스를 통해 구매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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