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포스트
주요뉴스
삐아, 코스닥 스팩 합병 상장 첫날 9%대 강세
삐아, 코스닥 스팩 합병 상장 첫날 9%대 강세
  • 김성호 기자
  • 승인 2024.04.25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영스팩7호와 합병…코스닥 상장
화장품 기획 역량 보유…“K-뷰티 위상 제고”

삐아가 코스닥 합병상장 첫날 14% 안팎의 강세를 보이고 있다.

2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40분 현재 삐아는 시초가(19,070) 대비 9.07% 오른 20,800원을 기록 중이다.

자료: 네이버증권
자료: 네이버증권

삐아는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스팩) 신영해피투모로우제7호와 스팩 소멸방식의 합병을 통해 이날 코스닥시장에 상장했다.

지난 20043월 설립된 삐아는 동명의 브랜드를 보유한 색조 전문 화장품 제조·판매사다. ‘삐아를 중심으로 베이스메이크업 브랜드 어바웃톤’, 알파세대를 겨냥한 기초 화장품 브랜드 에딧비’, 실용성을 중시하는 데일리 메이크업 브랜드 이글립스4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각 브랜드의 컨셉과 철학에 맞는 제품을 기획해 판매하고 있다.

삐아의 지난해 연결 매출액은 383억원, 영업이익 42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24.77%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47.84% 감소했다.

박광춘 삐아 대표는 삐아는 빠르게 변화하는 화장품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기획력을 통해 K-뷰티의 위상을 제고하는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면서 기초부터 색조를 아우르는 브랜드 간 시너지를 통해 브랜드의 정체성을 담은 스테디셀러를 지속 창출하고,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입지를 공고히할 수 있는 글로벌 뷰티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