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회심의 신작 티볼리의 등장은 내수판매 성공은 이끌었으나 조업일수 감소와 러시아의 수출 물량 축소에 따른 판매부진 직격탄을 피해가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지난달 쌍용차의 총 판매량은 내수판매 6,571대, 수출 3,153대(ckd 포함)를 포함해 총 9,724대를 판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적은 ‘티볼리’ 출시에 따른 내수 판매 증가에도 불구하고 조업일수 감소와 러시아 수출 물량 축소 영향으로 전체적으로 전년 동월 대비 17.6% 감소한 것이다.
그러나 내수 판매는 조업일수 축소에도 불구하고 ‘티볼리’판매 증가에 힘입어 전월에 이어 두 달 연속 6000대를 넘어섰으며, 전년 동월 및 누계 대비 각각 19.4%, 22.3%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 1월 출시 13일 만에 2,312대가 판매된 ‘티볼리’는 2월에도 2,898대가 판매되는 기록을 올리며, 소형 SUV 시장의 핵심 차종으로 떠올랐다.
쌍용차 관계자는 “수출은 전월에 이어 루블화 급락에 대응하기 위한 러시아 물량 축소 등 주력 시장 수출물량 감소 영향으로 전년 동월 대비 50% 대폭 감소했다”며, “그러나 유럽, 중국 등 ‘티볼리’의 본격적인 선적이 시작되는 3월 이후 수출 물량은 다시 회복될 것”이라고 말했다.
쌍용차는 오는 3일 개막하는 제네바모터쇼에서 ‘티볼리’ 특별 전시회를 갖는 등 해외시장 공략을 위한 ‘티볼리’의 글로벌 론칭을 본격화 함으로써 글로벌 판매물량 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아울러 국내 대기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티볼리’의 적체물량 해소를 위한 효율적인 생산체제 구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이유일 쌍용자동차 대표이사는 “조업일수 축소에도 불구하고 ‘티볼리’의 판매 증가에 힘입어 내수 판매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다”며 “‘티볼리’ 글로벌 론칭은 물론 효율적인 생산체제 구축을 통해 글로벌 판매 물량을 한층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