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포스트
주요뉴스
“나도 이제 에르메스 주주”···삼성운용, KODEX 유럽명품 ETF 상장
“나도 이제 에르메스 주주”···삼성운용, KODEX 유럽명품 ETF 상장
  • 유명환 기자
  • 승인 2023.04.25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이비통모에헤네시·에르메스·페라리 등 유럽명품 브랜드 10곳 투자
4월15일까지 온라인 이벤트···명품 브랜드 경품 및 커피 기프티콘

삼성자산운용이 세계 최초로 유럽 최상위 명품 기업에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ETF) 상품을 선보였다.

25일 삼성자산운용은 유럽의 대표적인 정통 명품 브랜드 기업 10개에 집중 투자하는 ‘KODEX 유럽명품 TOP10 STOXX ETF’를 상장했다.

기초 지수는 ‘STOXX EUROPE LUXURY 10 Index’, 유럽시장에 상장된 명품 브랜드 기업 중 시가총액 순으로 10위까지의 종목을 담고 있다. 10개 기업에는 대형 명품 그룹사도 편입되어 있어 유럽 정통 명품 브랜드를 대부분 포함하고 있다.

25일 삼성자산운용이 유럽의 대표적인 정통 명품 브랜드 기업 10개에 집중 투자하는 ‘KODEX 유럽명품 TOP10 STOXX ETF’를 상장했다.
25일 삼성자산운용이 유럽의 대표적인 정통 명품 브랜드 기업 10개에 집중 투자하는 ‘KODEX 유럽명품 TOP10 STOXX ETF’를 상장했다.

삼성운용에 따르면, 명품산업은 1996년 이후 연평균 6% 성장률을 꾸준히 기록하는 등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와 2020년 코로나19 사태를 거치면서도 강력한 회복 탄력성을 보여줬다.

특히 정통 명품산업은 희소성에 기반하고 있기 때문에 명품의 가치가 오를수록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가격이 상승해도 견조한 수요를 바탕으로 매출이 성장하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 최근 세계 최대 명품 소비국인 중국이 전면적인 리오프닝을 앞두고 있다는 점에서 정통 명품 시장의 폭발적 성장이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첫 명품 구매 시기가 점점 낮아지는 트렌드로 인해 최근 MZ세대로 명품 소비층이 확대되면서 명품산업을 투자 대상으로 인식하는 스마트 투자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임태혁 삼성자산운용 ETF운용본부장은 “KODEX 유럽명품TOP10 STOXX ETF는 명품 애호가들에게 매우 익숙한 전 세계 최상위 명품 브랜드가 집중된 유럽 대표 명품 기업만을 엄선해 포트폴리오를 구성한 세계 최초의 ETF”라며 명품산업은 강력한 회복탄력성과 가격 결정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ETF를 활용한 장기 투자에 적합한 산업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자산운용은 유럽명품 ETF 상장을 기념해 다음 달 15일까지 약 3주 동안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KODEX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유럽명품 ETF를 소개하는 영상을 시청한 뒤 댓글 참여와 개인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이 ETF가 투자하는 유럽 명품 브랜드 경품(11)과 커피 기프티콘(100)을 지급한다. 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KODEX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