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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바렉스, B2B모델 기반으로 하반기에도 고성장 가능
노바렉스, B2B모델 기반으로 하반기에도 고성장 가능
  • 유명환 기자
  • 승인 2019.08.20 08:0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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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투자는 20일 노바렉스에 대해 올해 2분기 호실적을 기록한 가운데 안정적 성장이 가능한 기업간거래(B2B) 모델을 기반으로 하반기에도 성장세를 이어 갈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만9000원을 제시했다.

노바렉스의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1.2% 증가한 405억원,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3% 늘어난 44억원이다. 노바렉스는 건강기능식품 회사로 제약회사와 화장품 업체 등 다양한 고객사를 거느리고 있다.

특히 담배인삼공사와 암웨이 등 의미 있는 고객사를 모두 보유하고 있는 만큼 건강기능식품시장 확대에 따른 안정적인 성장이 가능하다는 분석이다.

이정기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노바렉스는 건강기능식품 ODM(제조업자 개발생산)·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1위 업체로 건강기능식품회사, 제약회사, 화장품 등 다양한 고객사를 거느리고 있다"며 "하반기에는 매나테크(Mannatech), 유니시티(Unicity) 등 해외매출이 본격화하면서 국내 다른 건기식 업체들과 차별화 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그는 이어 “국내 건강기능식품 업체에서 보기 드문 해외 시장 개척 사례로 국내 시장에만 주력하는 다른 경쟁사들과는 차별화되는 모습을 보일 것”이라며 “올해 예상 매출액은 전년 대비 34.8% 늘어난 1448억원, 영업이익은 42.4% 증가한 161억원을 예상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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