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포스트
주요뉴스
고객중심의 U+LTE ME가 미센트릭 서비스를 선사한다
고객중심의 U+LTE ME가 미센트릭 서비스를 선사한다
  • 최보영 기자
  • 승인 2015.07.28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 미센트릭(Me-Centric)

‘U+LTE8’ 브랜드가 ‘U+LTE ME’ 이름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U+LTE ME는 LG유플러스가 가치 창출의 중심이 고객이 되는 미센트릭(Me-Centric)의 핵심 가치를 담아 기술 중심의 LTE 경쟁에서 벗어나 고객이 중심이 되는 LTE로 바꾸겠다는 새로운 의미를 담았다.

고객의 입장에서 그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이해하고 가장 최적화된 네트워크 품질과 서비스 및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 중심의 LTE를 구현하고자 했다.

앞으로 통신시장은 고객 일상과 밀접한 모든 기기, 센서 간의 소통이 이뤄지는 ‘초연결’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실시간으로 다량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처리 복잡성이 요구될 것이다.

아울러 공급자 중심이 아닌 고객 중심의 환경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잘 이해하고 있는 LG유플러스는 고객보다 고객을 더 잘 이해하는 미센트릭 관점의 새로운 비전을 선포 했다.

여기에 정보통신기술(ICT) 환경 진화의 새로운 단계, 고객 한명 한명을 위한 미센트릭 서비스를 선사하고자하는 LG유플러스의 마음을 고스란히 담았다.

특히 사물인터넷(IoT) 세상에서 고객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특성을 찾아 개인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적재적소에 제공하는 고객맞춤형 서비스로 현재와 미래 이동통신 서비스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 있다.

LG유플러스가 선사하는 미센트릭 서비스 1

내 손안의 모바일 혁명을 만들다 - LTE비디오포털

▲ LG유플러스의 미센트릭 서비스 LTE비디오포털.

하나의 비디오 콘텐츠 감상은 구시대의 산물이 됐다. 이제는 LTE비디오포털을 통해 모든 비디오 콘텐츠를 한곳에서, 한 번에 감상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LG유플러스 미센트릭 LTE비디오포털은 고객이 언제, 어디서, 무엇을 위해, 어떤 비디오를 봐야 하는지를 고객의 비디오 시청 이력과 패턴에 따라 맞춤형으로 선택해준다.

더 나아가 고객이 접속하면 카테고리에 상관없이 개인 영상을 올리고, 친구와 SNS를 하면서 일상생활을 공유할 수 있도록 진화해 나갈 계획이다.

고객은 LTE비디오포털이 선사하는 대형 소통의 장에서 시공간의 제약 없이 마음껏 콘텐츠를 올리고 내리고 할 수 있는 것이다.

아울러 LTE비디오포털은 포털의 핵심 기능인 검색과 추천 기능을 제공한다.

TV에 소개된 유명 맛집과 국내 여행지를 고객의 현재위치에서 가까운 순서대로 알려주는 등 ‘나’ 중심의 맞춤형 포털 사용자환경(UI)으로 편리함을 더했다.

또한, 각 연령층별로 필요한 비디오 콘텐츠도 제공한다.

유아들에게는 유익한 놀이터이자 학생들에게는 모바일 과외 선생님, 대학생에게는 취업 길잡이가 되어준다.

주부들은 요리비법과 육아, 살림, 인테리어 등의 노하우를, 직장인들은 영어회화와 직무특강 등을 배울 수 있다. 특히 토익, 영어, 중국어, 일본어는 100% 무료로 자신에게 맞는 레벨테스트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대학생들은 대한민국 대표 토익 강사의 영어 강습과 YBM 어학 콘텐츠와 함께 중국어, 일본어 외에도 프랑스어, 베트남어 등 총 15개 언어 교육과정이 담긴 1만여편의 VOD를 수준별로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 실생활에 필요한 각종 생활정보로 생활의 수준을 한 단계 격상시켜준다.

건강이나 인문강좌, 여행. 은퇴준비에 관심이 많은 중·장년층을 위해 국내 명소 여행, 등산, 낚시, 제 2취업준비 강의 등 ‘노후 라이프 100배즐기기’ 콘텐츠도 즐길 수 있으며, 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 BBC, 디스커버리, 히스토리, NHK 등 해외 유명 다큐멘터리 5개 채널에서 제공하는 VOD 1,000여편도 만날 수 있다. 

LG유플러스가 선사하는 미센트릭 서비스 2

나만의 피부관리 시대가 열렸다 - 매직미러

▲ LG유플러스의 미센트릭 서비스 매직미러.

LG유플러스의 미센트릭 서비스가 여성의 감성을 이해하고 그들의 니즈까지 충족시켜 탄생시킨 것이 바로 매직미러다.

매직미러는 얼굴을 비추면 고객의 피부 상태를 파악해 그에 맞는 피부관리법과 화장법을 추천해 주는 미용서비스다.

남녀노소 상관없이 집안의 화장대에 앉아 매직미러를 터치하기만 하면 거울에 내장된 정밀 카메라가 고객의 얼굴을 촬영해 모공, 주름, 피부결, 잡티 등 얼굴 피부 상태를 진단한 맞춤형 처방을 내놓는다.

특히 기존의 정형화된 틀에 고객이 맞추는 형태가 아닌, 고객의 감정과 시간,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피부 상태를 고객의 입장에서 먼저 파악해 맞춤형 피부 솔루션을 제공하는 미센트릭 미용 서비스는 LG유플러스가 최초로 선사하는 것이다.

매직미러는 반사율과 투과율이 최적화된 광학유리를 적용해 일반거울과는 확연히 구분되며, 고객이 거울을 보면서 자신의 피부타입을 측정하면 그 결과가 화면에 표시된다.

또한 피부나이, 피부 지수 변동추이 등 각 피부상태 항목들에 대한 종합결과를 알 수 있게 된다.

진단결과를 통해 개인에게 가장 최적화된 스킨케어 및 화장품에 대한 정보가 영상 및 매거진 형태로 제공된다.

이와 함께 피부 진단을 기반으로 메이크업 방법을 제안하기도 한다.

최신 핫 메이크업을 키워드별로 정리해서 제공하는 ‘핫 메이크업’ 기능, 상황에 따른 메이크업 정보제공을 하는 ‘테마 메이크업’, 눈, 코, 피부, 얼굴 윤곽 메이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페이스 메이크업’등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LG유플러스는 지난 5월 가구업체 한샘과 공동 개발해 매직미러 상품을 선보인 바 있다.

LG유플러스는 매직미러와 같은 사물인터넷(IoT) 상품을 지속 개발 및 공급하고, 고객 접점이 많은 한샘은 상품 판매와 IoT 체험존을 제공하는 등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해 연내 상용화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가 선사하는 미센트릭 서비스 3

스마트 모빌리티를 실현하다 - 스마트카

▲ LG유플러스의 미센트릭 서비스 스마트카.

이제 자동차는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니라, ‘나’만을 위한 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차량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진단, 각종 소모품 현황을 체크하고 정비 주기까지 LTE를 통해 알려주는 최첨단 미센트릭 스마트카 ‘TiA(Telematics in Athena)’ 서비스를 선보였다.

TiA는 차량에서 수집되는 각종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전송하고 고객은 스마트폰 전용 앱에서 분석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다.

차를 운전하고 나면 사라졌던 각종 운행 정보가 스마트폰에 자동으로 기록돼 고객은 언제 어디서나 ‘나’만의 차를 관리할 수 있어, 상상하던 일상이 현실화 됐다.

차량 내에 LTE 모뎀과 첨단 융합 센서 등이 탑재된 단말기(VID, Vehicle Information Device)를 장착하면, ▲연비 및 연료 사용 현황 ▲차량 사고·고장 ▲배터리 및 소모품 현황 ▲주행 시간 등 차량 운행 정보 ▲위치 정보 등차량 계기판에서는 보여주지 않는 차량 정비나 관리에 필요한 정보가 스마트폰으로 실시간으로 전송된다.

특히 자주 가는 단골 주유소 유가 정보를 입력하면 누적연료비를 계산해 화면에 띄워준다. 또, 차량 소모품의 경우 연료필터와 엔진, 브레이크, 미션 등 오일류, 타이밍벨트 등의 교체주기를 그래프로 보여주고 가까운 정보소로 안내한다.

고객은 이를 바탕으로 개인의 실제 차량 운행 패턴을 손쉽게 파악해 연료 절감 등 더 효율적인 차량 운행 계획을 세울 수 있어 ‘에코(Eco) 드라이빙’이 가능하다.

GPS 기반의 위치정보를 바탕으로 외부에서 현재 차량의 위치와 이동경로, 시동 ON·OFF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발렛키퍼’ 기능도 유용하다.

차 시동을 켜면 앱이 곧바로 이 사실을 알려줘 혹시 모를 도난에 대비할 수 있어 발레파킹 외에도 차를 누군가 빌려줘야 할 상황일 때 유용한 기능이다.

‘TiA’ 서비스는 월 이용료 15,000원(3년 약정)에 이용 가능해 차량 제조사 등이 판매 중인 고가의 옵션 제품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앞서 LG유플러스는 ▲LTE블랙박스 차량관제 서비스 ▲버스정보시스템 등을 출시하고, 차량용 미러링 서비스 ‘Car Link(카 링크)’의 해외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등 스마트 카 관련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선보여 주목 받고 있다. 

LG유플러스가 선사하는 미센트릭 서비스 4

내가 원하는 시간에 집에 있는 기기들을 키고 끄다 - 홈 사물인터넷(IoT)

▲ LG유플러스의 미센트릭 서비스 홈IoT.

집안에 설치된 전기 스위치, 플러그, 온도 조절기 등의 기기들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는 세상이 됐다.

LG유플러스는 개인의 니즈에 맞춘 IoT서비스를 제공하는 미센트릭 홈IoT 선두 사업자로 부상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고객이 “우리 집 에너지 코스트를 10% 줄여주세요”, “내가 여행을 가는데 안전하게 집을 지켜주세요” 등의 말 한마디에 모든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솔루션 제공형 홈IoT를 실천하고 있다.

특히 IoT 전국 설치서비스는 물론, AS까지 한꺼번에 지원하는 통합 서비스로 고객들을 만족도를 극대화하고 있는 곳은 국내 이동통신 3사 중 LG유플러스가 유일하다.

LG유플러스는 집안에 동글 형태의 ‘IoT허브’ 단말기를 설치해 집안의 각종 기기들을 연결해 모든 가전, 주방 전자기기를 제어할 수 있게 했다.

U+스위치, U+플러그, U+에너지 미터, U+오픈센서, 온도조절기 도어락, 가스락, 홈 CCTV 맘카2 등 모든 홈IoT서비스를 스마트폰에서 손쉽게 제어할 수 있는 ‘IoT@홈’ 통합 애플리케이션도 출시해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일정에 맞춰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모든 홈IoT서비스들은 무선 통신 솔루션 지웨이브(Z-wave)로 연결돼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수 있다.

지웨이브는 집안의 각종 전자 기기 및 배터리를 사용하는 각종 센서 장치 등에 적합한 무선 통신 솔루션으로 서비스 이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기기들 간의 연동 시나리오를 직접 구현해 맞춤형 서비스가 가능하다.

또한, U+스위치는 집안의 조명을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는 서비스로, 예약 on·off설정 기능이 있으며, U+플러그는 외출이나 취침시폰으로 플러그를 끄면 대기전력을 절약할 수 있는 서비스다.

U+에너지미터는 가정의 전력사용량을 실시간으로 체크해 현재 사용량 및 전월 대비 사용량 등을 확인 할 수 있어 에너지 절감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다.

U+온도조절기는 설치된 보일러에 온도조절기만 교체하면 외부에서 집안의 온도를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이외에도 집안을 보안을 지킬 수 있도록 문을 열고 닫을 수 있는 도어락 서비스와, 창문을 인위적으로 열거나 닫을 때 알림을 해주는 오픈센서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였다.

이는 기존의 홈 CCTV 맘카 서비스에서 외부 침입 감지시 자동으로 영상이 저장되고 알려주는 서비스와 연동될 예정이다.

현재 LG유플러스는 LG전자와 손잡고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오븐, 청소기 등 홈챗 가전제품과 ‘IoT@홈’ 플랫폼을 연동하는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LG유플러스가 선사하는 미센트릭 서비스 5

아빠가 찍은 영상을 우리집 안방 TV에서 생생하게 본다 - IPTV U+tvG

▲ LG유플러스의 미센트릭 서비스 IPTV U+tvG.

이제 집안에서도 서라운드 입체 음향과 초고화질(UHD) 4K 영상을 통해 내가 원하는 IPTV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하나의 셋톱박스로 나만의 맞춤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진정한 미센트릭IPTV 서비스 시대가 열렸기 때문이다.

LG유플러스는 유일하게 구글TV를 IPTV에 접목하고, 세계 최초쿼드코어 CPU를 탑재한 UHD 셋톱박스를 출시해 고객의 일상생활에 편리함을 더해주고 있다.

또한, ‘LTE 생방송’ 기능을 통해 외부에서 촬영한 풀 HD(Full HD)급 영상을 실시간으로 TV로 전송할 수도 있다.

이에 따라 제주도에 여행을 간 남편이 집에 있는 딸에게 실시간으로 제주도의 멋진 풍경을 TV화면으로 생중계 할 수 있다. 만약 영상 전송을 받을 수 없거나 TV가 꺼져 있을 때는 클라우드에 자동 저장된다.

또한 ‘my 4채널’과 ‘프로야구 5채널’ 시청도 가능하다.

my4채널은 고객이 보고 싶은 4개의 실시간 채널 또는 VOD채널을 고객 마음대로 한 화면에 모아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로 가족 구성원 별로 개인이 좋아하는 4개 채널을 구성해 저장도 할 수 있다.

프로야구 5채널 시청은 개인이 응원하는 야구팀뿐만 아니라 타 구장의 소식과 스타플레이어의 경기 모습을 놓치지 않고 즐길 수 있다.

쌍방향 소통도 가능한 ‘T커머스’ 기능도 제공한다.

TV 시청 중 화면에 상품 안내 버튼이 나올 때 리모콘의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폰으로 해당 상품에 대한 정보가 전송되고, 구매까지 할 수 있다. 가령, 골프채널 시청 중에 골프 용품에 관련 상품정보를 바로 확인해 구매 가능한 것이다.

이 외에도 스마트폰으로 보고 듣던 유투브, 아프리카 TV 등의 동영상과 ‘벅스 뮤직’과 같은 음악서비스 및 사진도 TV로 전송해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구글 캐스트’ 기능도 있다.

특히 ‘구글음성검색’은 리모콘의 마이크로 날씨, 정보 등을 물어보면 TV에서 음성으로 대답해 준다.

이 밖에 스마트폰앱을 통해 집안에서 자녀가 시청중인 TV 화면을 집 밖에서 확인하고, 자녀가 TV를 너무 오래 보거나, 유해한 콘텐츠를 시청하면 TV를 끄거나 경고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키즈케어’ 기능도 있다.

앞으로도 LG유플러스는 구글과 함께, 구글이 그동안 하지 못했던 방송콘텐츠와 접목하는 것들을 함께 만들어가는 미센트릭IPTV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