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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크로스, 티딜 사업 성과로 입증…목표가 상향
인크로스, 티딜 사업 성과로 입증…목표가 상향
  • 채규섭 기자
  • 승인 2021.05.12 07: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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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크로스가 ‘T-Deal(티딜)’ 사업의 성과가 수치로 입증되기 시작했다며 신규 투자의견과 함께 목표주가가 상향됐다.

인크로스의 1분기 연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4% 증가한 105억원, 영업이익은 132% 증가한 38억원, 지배 순이익은 135% 증가한 32억원을 기록해 영업이익 기준으로 컨센서스를 25% 정도 웃도는 호실적을 달성했다.

박성호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미디어렙 매출액은 49% 증가한 82억원을 기록했고, 취급고도 같은 기간 66% 증가한 850억원으로 나타났다"며 "코로나19의 기저효과가 작용하는 가운데 게임과 가전업종 등을 중심으로 취급고가 급증했다"고 설명했다.

올해 1분기에는 유튜브와 네이버 DA(디스플레이 광고) 등이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였는데 2분기에도 현재 수준의 업황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인크로스는 지난해 2분기 티딜 론칭 후 미디어렙 실적에 티딜 실적을 포함해 발표하다 1분기부터 실적을 별도로 발표하기 시작했다. 1분기 티딜은 취급고 172억원, 영업수익 6억원을 달성했다. 지난해 연간 티딜 실적이 취급고 178억원, 영업수익 9억원이었던 점을 고려하면 고무적인 실적이라는 평가다.

박 연구원은 "티딜의 영업수익이 올해 63억원, 2022193억원 등으로 급증할 것"이라며 “SKT의 식별고객 데이터에 구매데이터를 더해가면서 타겟팅 효과를 강화하는 가운데 고품질 상품을 저가에 대량 구매하는 방식으로 가격 메리트를 극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현재가 티딜 성장 초기인 만큼 티딜 취급고 성장속도를 고려해 매수 관점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판단한다”며 투자의견을 보유에서 매수로 한 단계 상향 조정하는 한편, 목표주가도 7만원으로 올려 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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