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포스트
주요뉴스
오뚜기 진짬뽕!, 1주년 기념...밥차 봉사활동.경품이벤트 진행
오뚜기 진짬뽕!, 1주년 기념...밥차 봉사활동.경품이벤트 진행
  • 한해성 기자
  • 승인 2016.10.26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뚜기 진짬뽕’이 출시 1주년을 맞아 소비자들의 큰 사랑에 보답하고자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 진짬뽕 밥차 합동 봉사활동 모습.(사진=오뚜기)

오뚜기는 지난해 10월에 선보인 ‘진짬뽕’은 출시 50여일만에 판매 1천만개를 돌파했고, 100여일만에 5천만개, 173일만에 판매 1억개를 돌파하며, 최고의 히트라면으로 자리매김한 바 있다. '진짬뽕'의 1년간 누적판매량은 1억7천만개에 달하며, 찬 바람이 부는 9월부터 7~8월 대비 20%가 넘는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다.

이 같은 소비자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오뚜기는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를 다양하게 마련했다. 우선 오는 10월 7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짬뽕 1주년 기념 소비자 경품 이벤트’ 실시한다.

‘진짬뽕’ 멀티팩에 동봉된 응모권 번호를 이벤트 사이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해외여행 상품권, 고급 진공 청소기, 커피 머신 등 총 1,200여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오뚜기 봉사단과 한국조리과학고가 함께하는 “진짬뽕 밥차 합동 봉사활동”을 수도권지역 복지관 3곳의 총 600여명의 어르신과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지난 14일 경기도 광명시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른신들에게 맛있는 점심 한 끼를 제공하는 모습(사진=오뚜기 )

지난 14일 경기도 광명시에 소재한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총 300여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10월 19일(수)과 26일(수)에는 경기도 시흥에 소재한 '거모종합사회복지관'과 경기도 안양시에 소재한 '안양부흥복지관'에서 각 15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맛있는 점심 한 끼를 제공했다.

오뚜기 봉사단과 한국조리과학고 학생 60여명은 ㈜오뚜기의 진짬뽕, 오뚜기밥, 오뚜기만두, 부침가루 등을 활용, 진짬뽕을 메인요리로 밥, 김치, 만두, 부침개 등 다양한 요리를 준비했으며, 음식조리와 배식, 주방 청소 등 나눔활동을 실천했다.

▲ 지난 16일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열린 '황정민 포토사인회'(사진=오뚜기)

또한 지난 16일에는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오뚜기 진짬뽕 광고 모델이자 천만 관객 배우인 ‘황정민’ 포토사인회를 개최하여 참석자들에게 잊지못할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

한편, 쉽게 바뀌지 않는 소비자 입맛을 바꾸어 놓은 ‘진짬뽕’의 인기비결에 대해 ㈜오뚜기는 가장 먼저 성공한 제품을 베끼는 미투(me to)전략이 아닌 끊임없는 연구노력과 변화 추구 전략을 꼽았다. 굵은 면발과 자연스러운 중화풍의 라면 트랜드를 읽고, 기존 라면과 다른 라면을 개발한 점, 전국 짬뽕 맛집 88곳의 방문과 육수 맛 구현을 위해 일본까지 건너가 짬뽕 맛집의 빈 박스까지 찾아보는 노력, 분말스프에 비해 제조공정이 까다롭지만, 국물의 맛을 잘 살릴 수 있는 액상스프로의 과감한 변신을 시도한 전략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이외에도 경쟁사보다 한 발 앞선 출시로 시장을 선점했다는 점, 불황에 가성비를 중요히 여기는 소비자의 니즈와 맞아 떨어진 점, 국민배우 황정민씨의 진짬뽕 광고 효과도 빼놓을 수 없는 인기비결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진짬뽕은 맛과 품질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은 제품이기 때문에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출시 1주년을 기념하여, 소비자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