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포스트
주요뉴스
넷플릭스, 국내 첫 미디어데이 개최···기술 혁신·전략 소개
넷플릭스, 국내 첫 미디어데이 개최···기술 혁신·전략 소개
  • 최보영 기자
  • 승인 2016.06.15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1월 국내에 진출한 세계 최대 동영상 서비스 업체인 넷플릭스가 그동안의 국내 사업 성과와 향후 계획을 밝히는 자리를 마련한다.

15일 넷플릭스는 오는 30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첫번째 미디어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지난 1월 국내에 서비스를 시작한 세계 최대 동영상 서비스 업체 넷플릭스가 오는 30일 여의도에서 첫 번째 미디어데이를 개최한다.

이번 미디어데이에서는 리드 헤이스팅스(Reed Hastings) 넷플릭스 최고경영자(CEO)를 포함한 테드 사란도스(Ted Sarandos) 최고콘텐츠책임자 등 넷플릭스의 주요 임원진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넷플릭스의 CEO가 방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넷플릭스는 이번 간담회에서 넷플릭스의 기술 혁신 및 콘텐츠 전략과 함께 지난 6개월 간 넷플릭스가 어떻게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시청자의 TV 및 영화 콘텐츠소비 방식을 변화했는지 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지난 1997년 DVD 대여 회사로 시작한 넷플릭스는 2007년 스트리밍 서비스로 사업을 확대하면서 빠르게 성장했으며, 지난해 말 기준 미국 시장에서 70% 이상의 점유율 기록하며 시장을 장악했다.

지난 1월 한국을 포함한 130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넷플릭스는 현재 190여개국에서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넷플릭스는 올해 안으로 31개의 신규 TV 시리즈와 시즌, 24개의 오리지널 장편 영화 및 다큐멘터리, 다양한 스탠드업 코미디 스페셜, 30개의 오리지널 키즈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