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포스트
주요뉴스
트위터, 印 모바일마케팅 업체 ‘집다이얼’ 인수
트위터, 印 모바일마케팅 업체 ‘집다이얼’ 인수
  • 박남기 기자
  • 승인 2015.01.20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업체 트위터가 인도 모바일 마케팅 업체 ‘집다이얼(ZipDial)’을 인수했다.

 
트위터는 19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집다이얼을 3000만~4000만달러(약 326억~435억원)에 인수했다고 밝혔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미국 현지 언론들이 보도했다.

트위터는 성명을 통해 “이번 인수로 인도에서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는 많은 사람들이 저렴한 가격에 모바일 마케팅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또 “트위터도 전 세계 퍼져있는 더 많은 사람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고 덧붙였다.

업계에서는 이번 인수를 통해 트위터가 인도를 비롯한 인도네시아, 브라질 등 대규모의 신흥시장 오프라인 이용자를 직접 소비자로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신흥시장 진출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지난 2010년 설립된 집다이얼은 부재중 통화 개념을 활용한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주축으로 한 사업체다. 수신자 부담 전화와 유사한 방식으로 이용자가 광고주에게 전화를 걸고 바로 끊으면 이후 이용자에게 전화한 기업이 문자나 전화를 통해 광고를 보내주는 형태의 마케팅 형식을 제공한다.

트위터는 “수많은 기업들과 유명 인사들이 트위터를 사용하고 있다”며 “집다이얼과 트위터의 협력은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고 미 경제전문지 마켓워치는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