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포스트
주요뉴스
비트코인 초강세에 케이뱅크·빗썸 등 관련주 IPO 작업 속도낼 듯
비트코인 초강세에 케이뱅크·빗썸 등 관련주 IPO 작업 속도낼 듯
  • 이민준 기자
  • 승인 2024.03.06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자산 가격 급등…빗썸·케이뱅크 장외주식 강세
빗썸코리아·두나무·케이뱅크, 주관산 선정 등 IPO 작업 추진

최근 비트코인 등 주요 가상자산의 가격이 가파른 상승세를 타면서 장외주식 시장에서 두나무와 빗썸코리아, 케이뱅크의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이러한 장외시장 분위기에 힘입어 기업공개(IPO) 작업에도 탄력이 붙을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6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국내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인 두나무의 장외주식 체결 평균가격은 전일 대비 2.86% 오른 144,000원을 기록했다. 지난 한달 간 두나무의 장외주식 가격은 무려 50% 급등했다.

이 외에도 도 다른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 운영사인 빗썸코리아와 업비트 제휴사인 케이뱅크의 장외주식 가격도 한 달 동안 각각 47.1%, 90% 폭등했다.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 가격이 최근 가파른 상승세를 타면서 장외주식 시장에서 케이뱅크, 두나무 등 관련주들이 연일 최고가를 경신하자 기업공개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 가격이 최근 가파른 상승세를 타면서 장외주식 시장에서 케이뱅크, 두나무 등 관련주들이 연일 최고가를 경신하자 기업공개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최근 국내 1·2위 가상자산 거래소 두나무와 빗썸의 장외주식 가격이 급등한 배경에는 가상자산 가격이 상승하고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매출이 증가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반영됐기 때문이다.

실제로 가상자산 대장주 비트코인은 전일 8% 급등하며 사상 최고가를 갈아치웠다. 이처럼 비트코인이 신고가를 경신하는 가운데 시가총액 상위 밈코인’ 6종목은 일주일 사이 수배가 오르는 등 가상자산에 대한 투심이 확대됐다. 거래 수수료가 주요 매출원인 가상자산 거래소는 거래량이 많아질수록 수익이 늘어나기 때문이다.

가상자산이 호황기를 맞이하면서 빗썸과 케이뱅크는 추진 중인 IPO 작업이 탄력 받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빗썸코리아는 지난해 10월 삼성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하고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최초로 IPO를 추진하고 있다. 상장목표 시기는 내년 하반기다. 최근 기업가치가 반등하고 있는 두나무는 IPO 재추진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두나무는 지난 2021년 미국 뉴욕증시 상장을 추진했으나 가상자산 시장이 침체되면서 상장 계획을 접은 바 있다.

업비트와 실명계좌 제휴를 맺은 케이뱅크도 가상자산 가격 상승의 수혜주로 꼽힌다. 케이뱅크는 업비트 이용자들이 원화를 입출금할 때마다 일정 수수료를 받는데, 거래가 활발해질수록 짭짭한 수수료를 챙길 수 있기 때문이다. 케이뱅크는 가상화폐 시장의 호황기였던 지난 2021년 업비트 연계 계좌를 통해 292억원의 수수료 수익을 올린 바 있다.

지난 2022년 증시입성을 추진하다 상장계획을 철회한 케이뱅크는 지난 1월 이사회에서 IPO 추진 안건을 의결하고 다시 상장 작업에 돌입했다. 케이뱅크는 연내 상장을 목표로 조만간 지정감사인 신청 및 상장 주관사 선정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