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포스트
주요뉴스
티라유텍, 中 멀티웨이로보틱스와 스마트팩토리 물류 자동화 맞손
티라유텍, 中 멀티웨이로보틱스와 스마트팩토리 물류 자동화 맞손
  • 정상혁 기자
  • 승인 2024.01.26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멀티웨이로보틱스, 중국 심천 100대 고성장 기업 중 로봇 1위
국내 스마트팩토리 물류자동화 사업 상호협력 강화
SW·HW 통합솔루션 통해 경쟁력 확보 및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전문기업 티라유텍이 스마트팩토리 물류자동화 사업영역 확장에 나섰다.

26일 티라유텍은 중국의 실내 물류자동화 통합 솔루션기업 멀티웨이로보틱스(Multiway Robotics)와 사업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정하 티라유텍 대표이사(오른쪽)와 CHEN WENCHENG(陈文成) 멀티웨이로보틱스 대표이사가 협약식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티라유텍
김정하 티라유텍 대표이사(오른쪽)와 CHEN WENCHENG(陈文成) 멀티웨이로보틱스 대표이사가 협약식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티라유텍

멀티웨이로보틱스는 설비 모니터링에서 클라우드 인공지능(AI)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멀티웨이 클라우드 창고관리 시스템(WMS)및 원격조정시스템(RCS) 동선 시스템 등 솔루션 레이저 슬램(SLAM·Simultaneous Localization And Mapping) 방식 1,000~5,000급 자율주행 무인지게차를 생산하는 실내 스마트 물류 전문기업이다. 중국 심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미국, 일본, 한국, 유럽 등에 지사를 두고 전자기기, 항공기, 여객운송 등 다양한 산업군에 대한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멀티웨이로보틱스는 지난 2022년 스타투스 인사이트가 선정한 글로벌 무인운반차(AGV) 업계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5대 기술 혁신 스타트업중 하나로 선정되기도 했다. , 같은 해 심천기업평가협회가 발표한 심천 100대 고성장 기업중 로봇분야 1, 전체 10위에 꼽히는 등 대외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국내 스마트팩토리 물류 자동화 사업에 대한 상호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무인지게차 공급 협력을 통해 물류자동화 시장에서 소프트웨어·하드웨어 통합솔루션을 제시해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했다.

티라유텍 관계자는 티라유텍은 종속회사인 티라아트로보를 통해 하드웨어 영역 사업확장을 본격화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물류 자동화 영역의 무인지게차 제품과 솔루션 공급망 확보·협력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하고, 국내 물류 자동화·솔루션 시장에서의 고객향 서비스에 초점을 맞춰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티라유텍이 중국 실내 스마트 물류 전문기업과 손잡고 스마트팩토리 물류자동화 사업영역 확장에 나선다는 소식에 이날 코스닥시장에서 티라유텍 주가는 오전 946분 현재 전일 대비 4.56% 상승한 5,730원을 기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