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포스트
주요뉴스
KB증권,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증권부문 1위
KB증권,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증권부문 1위
  • 이민준 기자
  • 승인 2023.12.12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증권이 디지털고객들로부터 시스템품질과 정보품질, 개인화 요인에서 타사보다 높은 평가를 받았다.

12KB증권은 한국표준협회(KSA)가 발표한 올해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증권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KB증권이 한국표준협회(KSA)가 발표한 올해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증권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KB증권이 한국표준협회(KSA)가 발표한 올해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증권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DCXI는 최근 기업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디지털 기술을 통한 고객과의 접점이 중요해지면서 한국표준협회와 고려대 김재욱·이건웅 교수가 공동 개발한 평가 지표다. 디지털 채널로 제품 서비스 구매 여정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주요 단계에서 경험한 만족도를 평가하는 것이 핵심이다.

DCXI는 디지털 채널에서 경험하는 여정을 구매 전(Pre), 구매(At), 구매 후(Post) 3단계로 구분, 시스템 품질(신뢰성·사용 용의성·반응성·동기화·유연성), 정보 품질(완전성·정확성·포맷·최신성), 개인화 요인(공감성·프라이버시)에 대해 측정한 다음 각 항목에 대한 측정 값을 평균 점수로 산출했다.

특히 고객의 관점에서 디지털 경험의 전반적인 만족도를 측정했다. 학술연구에서 진행된 품질 요인뿐만 아니라 디지털환경에서 중요한 요인인 개인화 관련 공감성과 프라이버시 요인도 추가해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