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포스트
주요뉴스
포스코인터, 현대차그룹에 전기차 구동모터코어 353만대 공급
포스코인터, 현대차그룹에 전기차 구동모터코어 353만대 공급
  • 정상혁 기자
  • 승인 2023.09.14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차 심장’ 구동모터코어 2036년까지 북미·국내공장 공급
현대차그룹, 기존 계약 포함 총 1,000만대 수주

포스코인터내셔널이 전기차의 심장이라 불리는 구동코터코어의 잇단 수주에 힘입어 모빌리티산업 분야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14일 포스코인터내셔널은 현대차그룹에 구동모터코어 353만대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오는 2026년부터 2034년까지 현대차그룹 북미신공장(HMGMA)에 차세대 전기차 전륜구동 모터코어 109만대와 후륜구동 모터코어 163만대를 공급하기로 했다. 또한, 2026년부터 2036년까지 현대차그룹 국내 생산 전기차 후륜구동 모터코어 81만대도 공급한다.

포스코인터내셔널 구동모터코어 생산 계획

자료: 포스코인터내셔널
자료: 포스코인터내셔널

이로써 진난해 11월 이후 포스코인터내셔널이 현대차그룹에서 수주한 구동모터코어는 총 1,038만대로 늘어났다. 차세대 하이브리드 SUV340만대를 비롯해 플래그십 전기차용 250만대 등 친환경차(전기차, 하이브리드차)에 들어가는 구동모터코아 공급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가고 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자회사인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이 자체 보유한 기술력과 인프라에 더해, 모터코어 주재료인 포스코의 고품질 무방향성 전기강판이 만들어 낸 시너지 효과 덕분이라고 잇단 수주성공에 대해 설명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의 자회사인 포스코모빌티솔루션은 국내 1위 모터코어 제조사다.

무방향성 전기강판(Hyper Non-Oriented Electrical Steel)은 기존 전기강판보다 에너지 손실을 대폭 개선한 제품으로 국내에서는 포스코만 생산하고 있다고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설명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등 전기차 시장 무역 장벽 리스크 해소와 완성차 업체의 현지 조달 수요 충족을 위해 해외 생산망을 대폭 확충할 계획이다.

각 대륙 거점인 중국, 멕시코, 폴란드, 인도 등에 2030년까지 연간 500만대 모터코어 해외 생산 체제를 구축할 계획이다.

지난해 3월 중국에 연산 90만대 규모의 신규 공장을 착공해 올해 하반기 완공을 앞두고 있다. 연산 150만대 규모의 멕시코 공장은 내달 준공한다. 유럽에서는 2025년 생산을 목표로 폴란드에서 공장 후보지를 검토 중이다.

포스코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이번 수주는 자동차 시장의 선도 기업인 현대차그룹의 해외 신공장에 구동모터를 구성하는 핵심부품인 구동모터코어를 직접 공급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 간 협업을 통해 글로벌 친환경 모빌리티 시장에서 영향력을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