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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레, 3분기 국내외 판매 증가에 수익성 개선
빙그레, 3분기 국내외 판매 증가에 수익성 개선
  • 유명환 기자
  • 승인 2023.08.16 0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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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투자증권은 16일 빙그레에 대해 올해 3분기도 국내외 빙과 판매 호조세가 예상된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는 기존 7만1000원에서 8만3000원으로 올렸다.

빙그레의 2분기 연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7% 늘어난 3887억원, 영업이익은 119.5% 증가한 462억원을 기록했다. 시장 전망 대비 매출액은 대체로 부합했고 영업이익은 크게 상회했다.

김태현 연구원은 "안정적인 투입 원가 흐름이 이어지며 매출원가율이 3.7%포인트 개선됐고, 광고선전비 약 59억원 절감 효과로 판관비율도 2.4%포인트 축소됐다"면서 "1분기에 이어 2분기도 2012년 이래 가장 높은 영업이익률인 11.9%를 나타냈다"고 밝혔다.

부문별로 보면 냉장류 매출액이 전년보다 6.8% 증가했다. 김 연구원은 "바나나맛우유와 요플레 등 주력 제품 가격 인상 효과로 외형 성장세가 이어졌다"며 "마케팅도 축소하며 수익성도 개선됐다"고 분석했다.

냉동류 매출은 10.7% 개선됐다. 1분기 이른 더위 수혜에 이어 2분기도 폭염으로 빙과류 수요 확대가 지속됐고, 붕어싸만코, 메로나 등 제품 가격 인상 효과가 더해졌다. 상온 커피와 더단백 브랜드 제품 판매도 양호했다.

김 연구원은 "아울러 자회사 해태아이스크림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한 579억원, 당기순손익은 30.3% 늘어난 73억원을 기록했다"며 "중국과 베트남 법인 매출이 각각 89.9%, 43.6% 증가했고 미국 법인은 매출이 31.4% 줄었지만 당기순손익은 흑자 전환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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