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포스트
주요뉴스
HDC현대산업개발,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ESG 경영 실천
HDC현대산업개발,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ESG 경영 실천
  • 한해성 기자
  • 승인 2023.06.30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지역 기부, 강릉 화재 구호, 거제도 애광원 봉사···지역사회 사회공헌 활동 강화
- 청년 진로 멘토링, 구룡마을 화재 지원, 한강 정비 활동···서울 곳곳의 삶의 질 향상
- 앞으로도 지역공동체와 함께 성장해 나가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할 계획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5월 31일, HDC그룹 계열사 임직원들과 함께 용산구 관내 소외이웃의 거주 환경 개선을 위한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5월 31일, HDC그룹 계열사 임직원들과 함께 용산구 관내 소외이웃의 거주 환경 개선을 위한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올해 ESG 상생경영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가고 있다. 생필품 및 성금 기부 등 생활 지원에서부터 식재 및 벽화 봉사 등 지역 환경개선까지 본사가 있는 용산을 비롯해 도움이 필요한 전국 지역사회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상생협력으로 동반성장을 위한 행보를 펼치고 있다.

▪ 광주, 강릉, 거제도, 논산 등 전국으로 사회공헌 지역 확장

 HDC현대산업개발은 올해 광주를 비롯한 전국 지역사회으 이뤄나갈 수 있도록 기부 및 구호 활동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책들을 마련해 나가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올해 광주가 더욱 안전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지난 1월, 광주광역시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400여 개의 생명 팔찌와 지역 구급대원을 위한 소방용품들을 지원했다. 특히 생명 팔찌는 착용자 본인이나 보호자 정보, 의료정보 등이 파악 가능한 개인별 119 생명번호가 기록돼 있는 장비로 광주지역 구급대원은 응급상황 발생 시 생명 팔찌를 통해 착용자의 정보를 빠르게 파악 후 신속히 대처할 수 있게 되었다. 아울러 구급대원들이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도울 소방용품은 119안전재단과 제휴된 지역 내 소방서에 전달되었다. 이에 더해 광주시 동구 노인회관에 쌀 2톤을 전달하고 동구 노인종합복지관에서 무료급식 봉사활동까지 함께 진행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광주지역 환경개선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난 6월, HDC현대산업개발은 광주 빛고을노인건강타운 산책로 조성을 위해 식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HDC현대산업개발 A1추진단 임직원들은 광주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을 방문하시는 어르신들과 가족들이 자연과 함께 휴식을 취하실 수 있도록 울타리길 조성에 활용될 1천만 원 상당의 묘목을 심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전국적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대표적으로 강릉 산불 피해 긴급 구호 활동, 거제도 애광원 방문 봉사 등이 있다. 지난 4월, HDC현대산업개발은 강릉에서 발생한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위해 1천만 원 상당의 담요 및 이불 세트를 긴급 구호품으로 마련해 강릉시자원봉사센터에 전달했다. 아울러 4월 장애인의 날을 앞두고 거제도 애광원을 방문해 생활 체육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시설에 거주하는 장애인들의 생활 개선을 위해 성금 1천만 원과 교육용 의류 500벌을 함께 전달했다. 이외에도 지난 5월 논산시사회복지협의회에 논산지역 소외이웃 생활 지원을 위한 쌀 5톤 기부 등의 활동을 이어왔다.

▪ 청년 멘토링, 구룡마을 복구 지원, 한강 정비 등 서울 곳곳의 삶의 질 향상

 HDC현대산업개발은 올해 본사가 있는 용산을 비롯한 서울의 다양한 계층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용산드래곤즈 청년 진로 멘토링 봉사활동, 해오름빌 벽화 봉사 등이 있다.

 지난 5월, HDC현대산업개발은 용산구 소재 민·관·학 연합봉사단 용산드래곤즈,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직무 고민이 있는 청년들의 진로 설계를 돕기 위한 청년 진로 멘토링을 지난해에 이어 진행했다. 이날 HDC현대산업개발 임직원들은 청년들과의 질의응답으로 직무를 탐색하고 미래를 함께 설계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5월 말, HDC그룹 계열사 임직원들과 함께 벽화봉사를 실시했다. 지난 2016년부터 진행해온 벽화봉사는 올해 서울시 용산구 한부모가정 거주시설의 해오름빌에서 진행됐다. 이외에도 HDC현대산업개발은 용산에서 소외계층의 일상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다양한 기부활동을 전개했다. 식재 봉사, 용산복지재단 장애인 물품 지원, 지역 일자리 사업 참여 어르신 대상 쌀 기부, 대한노인회 쌀 지원, 취약계층 장애아동 생활지원금 기부활동 등을 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올해 용산 외 서울 지역 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도 힘이 되어주고 있다. 지난 1월 발생한 화재로 피해를 입은 강남구 구룡마을의 복구와 이재민의 일상 회복 지원을 위해 총 7천만 원 상당의 성금과 생필품을 강남복지재단에 기부했다. 이에 더해 서울 시민이 한강을 더욱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강 릴레이 봉사활동도 펼치고 있다. 용산의 이웃인 반포와 이촌 등지에서 한강 줍깅, 한강 공원 시설물 정비 등을 사업본부별로 진행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HDC그룹은 지역사회의 풍요로운 삶을 지원해 나가는 동시에 취약계층 및 장애인 등 소외계층에게 온기를 불어 넣기 위해 노력해 나가고 있다“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찾아 나서며 시민들의 일상에 실질적 도움을 주는 그룹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