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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B2B 기업으로 변모…2분기도 양호한 모멘텀 부각
LG전자, B2B 기업으로 변모…2분기도 양호한 모멘텀 부각
  • 유명환 기자
  • 승인 2023.05.09 08:1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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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움증권은 9일 LG전자에 대해 로봇, 전기차 충전 인프라 등 신규 기업 간 거래(B2B) 사업의 성과가 본격화되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6만원을 유지했다.

김지산 연구원은 "LG전자는 올해 1분기에 이어 2분기도 전기전자 업종 내 우월한 이익 모멘텀이 유효할 것"이라며 "하반기에는 IT Set 수요가 회복돼 전년 대비 이익 성장 기조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우호적인 비용 구조가 지속되고 해상운송뿐만 아니라 육상운송까지 물류비 부담이 추가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김 연구원은 "사업부별 관전 포인트로서 가전은 볼륨존 공략 전략과 B2B 매출 호조가 매출액뿐만 아니라 수익성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라며 "수요 약세 환경에서 경쟁사들과 실적 격차를 확대할 수 있는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TV 부문은 플랫폼 비즈니스의 성과를 주목해야 한다는 설명이다. 김 연구원은 "WebOS에 기반한 고객사가 올해 300개사에 달할 전망"이라며 "플랫폼 사업이 콘텐츠, 광고 등 안정적인 수익의 원천이라는 점에서 이익의 질과 기업가치를 높여주는 요인이 될 것"이라고 했다.

이어 "자동차부품은 신규 멕시코 공장이 핵심 성장 거점이 될 것이다. 하반기에 본격 가동되면 북미 고객사 신규 전기차 플랫폼에 주도적으로 대응하는 계기가 마련되고 e파워트레인의 성장세가 확대될 것"이라며 "비즈니스솔루션은 로봇, 전기차 충전 인프라 등 신규 사업의 성과가 본격화되고 있다"고 봤다.

비즈니스솔루션은 로봇, 전기차 충전 인프라 등 신규 사업의 성과가 본격화되고 있으며 전문 서비스로봇의 B2B 수주가 이뤄지고 급속충전기의 양산 라인을 갖췄다는 분석이다.

김 연구원은 "LG전자는 B2C 위주에서 B2B 기업으로 변모해가고 있다"며 "이르면 2025년부터 자동차부품이 매출액 규모에서 2대 사업부로 자리 잡고 가전도 전략적으로 B2B 가전, 스마트 가전, 업그레이드 가전을 지향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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