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보통신이 비전브이알 인수를 통해 메타버스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26일 롯데정보통신에 따르면, 비전브이알은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딥-인터랙티브’ 독자 기술로 VR콘텐츠 특허를 보유한 메타버스 전문 벤처 기업이다.
초고화질 VR 영상 구현 기술을 바탕으로 현대차 VR 홍보영상 ‘손나은 스타데이트’ 등을 제작한 바 있는 비전브이알은 해외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아 일본 가상현실 장편드라마 ‘하나비’ 등의 실감형 콘텐츠를 제작하기도 했다.
롯데정보통신은 자사의 클라우드 플랫폼과 비전브이알의 메타버스 영상 기술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초고화질 영상은 효과적인 대규모 데이터 트래픽 처리가 필수적이다. 롯데정보통신의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초고화질 영상도 끊김 없이 안정적으로 실시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롯데정보통신은 이번 인수를 통해 메타버스 기술 역량을 더함으로써 VR 커머스, 가상 오피스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접목한 서비스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노준형 롯데정보통신 대표이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어 핵심산업으로 부상한 메타버스 시장을 리딩하는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며, “비전브이알과 함께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훌륭한 성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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