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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빅데이터 이용한 미디어 광고 산업 혁신 본격적인 움직임 보여
KT, 빅데이터 이용한 미디어 광고 산업 혁신 본격적인 움직임 보여
  • 신정수 기자
  • 승인 2021.07.26 09:0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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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와 맞손
광고 시청과 고객 행태 연관성 도출…비즈니스 모델 발굴

KT가 국내 1위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과 손을 맞잡고 미디어 광고 산업 혁신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26일 KT는 이미 선보인 ‘어드레서블(Addressable) TV’ 광고 상품에 이어 TV와 모바일을 통합한 미디어광고 산업의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해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아이지에이웍스는 하루 평균 3500만명, 17억 건 규모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학습하는 모바일 데이터 관리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모바일을 통해 발생하는 방대한 데이터를 축적해 시장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마케팅 플랫폼이다.

KT와 아이지에이웍스가 보유한 IPTV와 모바일 이종 영역의 데이터를 결합하면 TV 광고 시청과 타겟 고객의 행동 변화 간 연관성을 정밀하게 도출해낼 수 있다. 

양사는 KT AI 연구소가 개발한 TV와 모바일 간 근거리 매핑 기술과 익명화 기술을 활용해 TV 시청 패턴이나 모바일 이용 행태와 관련된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나설 계획이다.

이 밖에도 KT는 크로스미디어(TV·PC·모바일·디지털사이니지) 데이터를 활용해 매체 간 경계를 허무는 통합 광고상품 개발을 추진하는 등 미디어 광고 업계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김훈배 전무는 “KT가 국내 대표 미디어플랫폼 사업자로서 미디어 광고 산업에서도 AI와 빅데이터 등 디지털플랫폼 역량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혁신을 추진하고 국내 미디어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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