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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증표준콜센터(1381), 월 상담건수 2배 이상증가
인증표준콜센터(1381), 월 상담건수 2배 이상증가
  • 송채석 기자
  • 승인 2014.08.12 12:3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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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의 인증·표준 정보 도우미 '인증표준콜센터(1381)'의 월간 상담건수가 4개월만에 2배 이상 증가했다.

12일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과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에 따르면 인증표준콜센터 1381이 지난 3월26일 개통 이후 8일까지 인입콜 2만7997건, 상담건수는 총 8398건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월간 상담건수의 경우 개통 1개월째 1246건이었으나 4개월 뒤 2575건으로 2배 이상 껑충 뛰어 올랐다.

인증표준콜센터는 인증·표준 관련 경력이 15년 이상인 전문 상담사로 구성돼 분야별, 국가별 다양한 인증·표준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기업 제품에 대한 정확한 인증 정보 제공을 위한 스펙 검토, 해외 인증 현황 등 자료조사가 필요할 경우 48시간 이내 답변하고 있다. 또한 '맞춤형 기업 지원 서비스'와 연계해 전문가 파견, 시험평가비 지원 등 기업의 인증 취득을 지원한다.

분야별 상담 패턴은 국내인증 관련 문의가 꾸준히 증가(29%→58%)했으며, 해외인증 관련 문의 건수는 지속 증가하고 있으나 전체 비율로는 소폭 감소(17%→14%)했고, 표준의 경우 일정비율(10%선)을 유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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