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이 중소기업중앙회와 '상생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판로 확대와 경영 컨설팅, 교육 프로그램 등을 통해 중소기업 지원에 적극 나선다.
편집매장 형태의 드림플라자(약 66㎡)에는 프리비아(화장품), 루바니(앞치마·에코백), 디자인조선(나전공예품) 등 10개 중소기업 브랜드가 선을 보인다. 드림플라자의 인테리어와 판매사원 고용 등 운영비는 롯데백화점이 맡는다.
롯데백화점은 본점 1호점을 시작으로 9월 잠실점, 11월 부산본점 등에 드림플라자를 각각 오픈하며, 1∼2개월 단위로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 브랜드를 드림플라자에 서 소개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국내뿐 아니라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에도 힘을 싣는다.
중국 웨이하이점은 다음 달 22일부터 한 달 동안 특설매장에서 '대한민국 물산전'을 열고 중기중앙회가 추천한 20여 개 브랜드의 상품을 판매한다.
특설매장 옆에는 현지 바이어가 상품을 살펴보고 구매상담을 할 수 있도록 부스 를 따로 설치해 중소기업의 중국 내 판매채널 확대를 도울 방침이다. 행사에 필요한 통관비, 물류비, 각종 부대비용은 롯데백화점이 전액 지원한다.
내년부터는 중소기업 직원의 MBA 학비 전액을 지원(학기당 5명)하고, 재무관리와 마케팅 등의 강의를 들을 수 있는 동반성장 아카데미 수강대상도 롯데백화점 협력사에서 중기중앙회 회원사까지로 확대한다.
협력사의 단기자금 지원도 연내 4억원에서 10억원으로 늘릴 예정이다.
이원준 롯데백화점 대표는 "중소기업과 상생하고 건강한 유통 생태계 구축에 앞장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백화점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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