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포스트
주요뉴스
이스트스프링운용, ‘차이나 리더스 펀드’ 출시
이스트스프링운용, ‘차이나 리더스 펀드’ 출시
  • 유명환 기자
  • 승인 2020.10.05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코리아는 중국의 신성장 산업에 선별적으로 투자하는 ‘이스트스프링 차이나 리더스 증권자투자신탁'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 펀드는 기존의 ‘이스트스프링 차이나 드래곤 A&H증권자투자신탁’의 투자 전략과 종목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경쟁력을 가질 신성장 기업들을 중심으로 변경하고, 그에 맞춰서 펀드명도 바꾸어 리뉴얼하는 방식으로 출시됐다.

이스트스프링 인베스트먼트 싱가포르 리미티드가 2019년 4월부터 운용 중인 역외펀드 ‘이스트스프링 인베스트먼트 차이나 A 셰어 그로스 펀드(Eastspring Investments- China A Shares Growth Fund, 이하 ‘피투자펀드’)에 투자하는 재간접펀드다.

피투자펀드는 8월말 기준 6개월 37.0%, 1년 수익률은 63.9%을 기록하며(세전, 보수공제전, D클래스 미달러 기준) , 벤치마크인 MSCI China A USD Gross Index 대비 6개월 7.5%, 1년 23.4%의 초과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스트스프링 인베스트먼트 차이나 A 셰어 그로스 펀드는 중국 경제성장 패러다임 변화의 수혜를 받는 ‘신경제’(新經濟) 관련 섹터에 주로 투자한다.

특히 중국 시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발발 이후 정부의 강력한 통화 및 재정 부양책으로 경제적 피해를 최소화한 가운데, 빠르고 강한 성장이 예상되는 소비재, 헬스케어, 차세대 테크놀로지 등의 기업에 선별적으로 접근하는 투자 전략을 갖고 있다.

또한 중국 본토 A주를 포함해, 홍콩에 상장된 H주, 레드칩, 미국 증시에 상장된 ADR(주식예탁증서) 종목까지 투자하는 올 차이나(All China) 펀드로 중국 기업에 대한 투자 기회가 폭넓다는 것도 특징이다.

이스트스프링 측은 “중국 소비재 시장은 전반적인 경제성장의 둔화에도 불구하고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고 실제 중국 소비시장 규모는 2030년까지 13조 9000억달러(한화 약 1경 6600조원)로 성장이 전망된다”면서 “이외에도 인구 고령화, 중산층 소득수준 향상으로 인해 주목되던 헬스케어 산업은 공공 의료 인프라의 확산으로 성장세를 더하고 있으며, IT기반 차세대 테크놀로지 기업들은 중국 정부 차원에서 미래전략산업으로 육성하고 있기 때문에 그 경쟁력에 주목할 만하다”고 설명했다.

피투자펀드는 이들 섹터에서 강한 성장성, 지속가능한 수익성, 높은 경영 신뢰도 등의 요소를 보유한 기업을 발굴하는 전략에 집중한다. 거시적 환경, 정책 변화, 산업 트렌드에 대한 종합적 견해를 바탕으로 한 상향식 방식의 종목 분석을 활용해 장기적으로 시장 대비 초과 수익을 추구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