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실적 코로나 직격탄… 화장품 오프라인 매출 급감
오프라인 강화 대신 온라인으로 전환 가속도
오프라인 강화 대신 온라인으로 전환 가속도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이 최근 코로나 여파로 실적이 크게 하락했던 아모레퍼시픽이 재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소비 트렌드가 온라인으로 급변하는 상황에서 혁신을 외치며 절치부심하는 모습이다.
지난 1일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진행한 ‘ABC Spirit’ 선포식에서 서 회장은 다섯가지 원칙을 강조했다.
여기서 말하는 ABC 스피릿은 ▲고객을 중심으로 행동한다(Customers first) ▲최초, 최고를 위해 끊임없이 시도한다(Be the first and the best) ▲열린 마음으로 협업한다(Collaborate with an open mind)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한다(Respect differences) ▲스스로 당당하게 일한다(Act with integrity) 등이다.
서 회장은 “무엇보다 구성원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면서 변화의 시기를 함께 이겨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오랫동안 함께 고민해온 다섯 가지 행동 원칙은 우리가 어디에서 무엇을 하고, 누구와 함께 있던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일원으로서 같은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지향점을 제시해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증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