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포스트
주요뉴스
하이트진로, 신제품 '테라' 출시에 매출 증가 기대감 형성
하이트진로, 신제품 '테라' 출시에 매출 증가 기대감 형성
  • 유명환 기자
  • 승인 2019.03.14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움증권은 14일 하이트진로에 대해 9년 만에 나오는 맥주 신제품 기대감이 형성되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만4000원을 제시했다.

박상준 연구원은 "오는 21일 신규 맥주 브랜드 테라를 출시하는 하이트진로는 미세먼지 경보의 일상화로 자연적인 것에 대한 갈망이 커지고 있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공략했다"며 "호주 청정지역의 맥아와 발효공정에서 자연 발생하는 탄산만 사용했다는 점을 강조했다"고 설명했다.

테라 출시가 하이트진로의 맥주 시장 판도 변화를 위한 승부수라는 분석이 나온다.

박 연구원은 "소주 시장에서의 높은 점유율에도 불구하고, 낮은 맥주 시장 점유율로 수익성 레벨이 낮은 상황"이라며 "다만 최근에는 수입맥주 성장률 부진 속에, 하이트진로의 발포주 매출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고, OB·롯데·수입맥주 업체들의 마케팅 비용 공세도 주춤한 상황이다. 시장 상황이 하이트진로에게 다소 유리하게 바뀐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테라를 통해 맥주 시장 점유율을 40% 이상까지 확대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박 연구원은 "국내 주류 상위 업체의 신제품 출시이기 때문에 가정, 업소 채널에서의 매출 증가 기대감이 형성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다만 "테라는 발포주는 필라이트 매출에도 일부 영향을 줄 수 있는 만큼 신제품 반응과 함께 맥주 시장 점유율 상승이 나타날 지 확인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주가 측면에서도 신제품 기대감이 반영될 전망이다. 가정·업소 채널에서 매출 확대 기대감이 형성될 수 있기 때문이다.

박 연구원은 "중장기적인 주가 흐름은 신제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 신제품의 월 판매량 추이, 시장점유율 상승 여부가 중요하다"며 "신제품에 대한 긍정적 반응과 동시에 맥주 MS 상승이 나타나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