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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클로바에 키즈콘텐츠 5700건 추가 확대로 경쟁력 강화
최보영 기자  |  byc@s-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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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8.07.13  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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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가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Clova)를 통해 접할 수 있는 키즈 콘텐츠를 한층 강화했다.

13일 네이버는 최근 스마트스피커가 대중화되면서 오디오로 듣는 키즈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맞춰 클로바가 탑재된 스마트 스피커를 통해 쥬니버에서 보유한 약 5,700여건의 키즈 콘텐츠(동요,동화 등)를 추가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프렌즈, 프렌즈 미니 등 클로바 디바이스를 보유하고 있는 이용자들은 특정 음악 이용권이 없어도 다양한 인기 키즈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 네이버가 클로바에 5,700여건의 키즈 콘텐츠를 추가해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이번에 확대된 키즈 콘텐츠에는 ▲터닝메카드, ▲공룡메카드, ▲헬로카봇, ▲타요 등 인기 동요와 더불어, 자사 오디오 콘텐츠 서비스인 오디오클립(Audio Clip)에서 제공하는 ▲Who 시리즈 영어동화, ▲소리동화 레몽 등 인기 동화까지 포함된다.

특히, 업계 최초로 오디오클립에서만 제공되는 핑크퐁, 뽀로로 등 인기 캐릭터의 동화도 클로바 디바이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어, 아이와 부모가 더욱 쉽고 편리하게 수학, 과학, 영어, 생활 습관, 감정 등을 학습할 수 있다.

네이버 관계자는 “향후, 베스트셀러나 영어, 중국어 등 외국어 콘텐츠 뿐만 아니라, 퀴즈와 같은 인터랙티브한 콘텐츠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더욱 다채롭고 유익한 키즈 콘텐츠를 제공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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