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월스트리트저널(WSJ) 보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캐나다에서 올해 봄까지 베스트바이, 퓨처샵 등 대형 유통업체 점포 안에 자체 매장 90개를 개설할 계획이며 앞으로 몇개월 안에 유럽 각국에 자체 소매점 75개를 신규 개설할 방침이다. 이는 유럽 내 기존 소매점 31개의 두 배를 훌쩍 넘는 규모다.
삼성전자는 미국에서 이미 지난해 베스트바이와 제휴, 점포 안 가운데 눈에 잘 띠는 곳에 자체 매장 1천400여개를 개설한 바 있다.
삼성전자의 자체 소매 유통망 확장은 브랜드 가치를 높임으로써 중국산 등 저가 스마트폰과의 차별화를 위한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삼성전자의 자체 브랜드 소매점 전략은 한국은 물론 중국, 대만, 홍콩 등 아시아 지역에서 이미 성공을 거둔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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