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포스트
주요뉴스
KCC, DIY용 친환경 수성페인트 ‘숲으로홈앤’ 인기
KCC, DIY용 친환경 수성페인트 ‘숲으로홈앤’ 인기
  • 한해성 기자
  • 승인 2016.09.21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숲으로홈앤웰빙' 제품은 업계 최초 '아토피 안심마크' 획득

쿡방에 이어 집방(집을 꾸미는 내용의 방송) 열풍이 거세지며 셀프 인테리어에 나서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미 Jtbc, TvN 등 종편과 케이블 채널에서는 다양한 인테리어 방송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단순히 예능 방송의 주제를 넘어 시청자들이 주거공간, 업무공간 등을 꾸밀 때 셀프 인테리어에 얼마나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것이기도 하다.

경기도 성남 분당구에 요가 센터 오픈을 준비중인 강사 박씨(31)도 공간 인테리어를 셀프 페인팅으로 완성했다.

페인트는 근처 가까운 대리점에 원하는 색상을 바로 조색해줘 쉽게 구매할 수 있었고, 정작 바르고 보니 마음에 안 드는 색상이 있었는데 쉽게 변경도 가능했다.

또 셀프 페인팅 방법 등에 대해서는 인터넷을 통해 쉽게 찾아 볼 수 있는데다 인건비가 들지 않기 때문에 비용도 저렴해 결과적으로 대만족이었다.

▲ DIY페인트로 벽지 대신 인테리어 (사진= KCC )

이렇게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들도 쉽게 접할 수 있고 따라 할 수 있는 셀프 인테리어와 페인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KCC의 DIY(Do It Yourself, 가정용품의 제작, 수리, 장식 등을 직접하는 것)용 친환경 수성페인트 ‘숲으로홈앤(Home&)’이 각광을 받고 있다.

‘숲으로홈앤’은 KCC의 대표적인 친환경 수성페인트인 ‘숲으로’ 의 기존 제품 가운데에서 소비자가 셀프 인테리어용으로 많이 찾는 페인트 9종을 모아 새롭게 라인업한 KCC의 DIY 페인트 브랜드다. 

최근 셀프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소비자들 사이에서 작업이 편리하고 벽지 등 타 마감재에 비해 경제적인데다 건강까지 고려한 친환경 제품 수요가 증가하는 점을 적극 반영한 것이다.

숲으로홈앤은 항균, 항곰팡이 성능을 가진 최고급 프리미엄 내부 페인트 ‘숲으로홈앤웰빙’, 내벽뿐 아니라 목재, 철재 등 다양한 소지에 적용 가능한 ‘숲으로홈앤멀티멜’, 목재의 자연스러운 무늬결과 질감을 살리면서도 보호 성능이 우수한 ‘숲으로홈앤스테인’, 희석없이 누구나 쉽게 도장할 수 있는 젤 타입의 벽지용 페인트 ‘숲으로홈앤누구나’를 비롯해 ‘숲으로홈앤듀제로’, ‘숲으로홈앤바니쉬’, ‘숲으로홈앤젯소’, ‘숲으로홈앤바인더’, ‘숲으로홈앤크리어’ 등 총 9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숲으로 홈앤 시리즈는 한국공기청정협회의 친환경 건축자재 인증인 HB(Healthy Building Material) 마크 최우수 등급  또는 환경부 산하 기관인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인증하는 환경마크도 보유하고 있어, 소비자가 실내공간에 직접 칠하는 제품인 만큼 친환경성에도 완벽을 기했다.

▲ KCC가 최근 출시한 DIY용 친환경 수성페인트 숲으로홈앤(사진= KCC )

아울러 ‘숲으로홈앤웰빙’ 제품은 업계 최초로 대한아토피협회(Korea Atopy Association)로부터  ‘아토피 안심마크’까지 취득해 페인트로 인한 아토피 걱정까지 모두 해결했다.

KCC는 고객의 편의를 위해 제품 특성에 따라 0.9L, 1.8L, 3.5L, 18L등 소포장부터 대포장까지 다양한 규격으로 출시해 누구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제품 카다로그를 통해 표면처리, 효과적인 도장방법, 실제 도장 순서 사진 등 의 DIY용 페인트 사용 가이드까지 상세히 담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셀프 인테리어와 DIY용 페인트에 관심 있는 소비자는 전국의 KCC 대리점을 방문하거나 인천, 창원, 광주, 부산 등 전국 주요지역의 홈씨씨인테리어 매장에서 언제든지 구입이 가능하며, 전문가의 상담도 받을 수 있다.

KCC관계자는 “DIY 시장의 성장과 셀프 인테리어 시장의 확대로 친롼경 페인트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과 요구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숲으로홈앤’은 국내 최고 수준의 페인트 기술력을 기반으로 친환경성과 편의성을 강화해 소비자에게 인기가 높은 만큼, 앞으로도 꾸준한 고객 및 시장 분석을 통한 제품 개발로 국내 대표 페인트 브랜드로서의 자리를 굳건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