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모바일 블로그 첫페이지를 다양한 방식으로 가꿀 수 있게 개편해 이용자의 자율성을 강화한다.
2일 네이버는 개편을 통해 모바일 블로그 커버 페이지를 각기 다른 모습으로 구성할 수 있도록 개인설정 기능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대부분의 모바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가 같은 형식으로 운영되지만 네이버의 이번 개편을 통해 모바일에서 네이버 블로그를 자신만의 개성을 강조하고 차별화된 형태로 운영할 수 있게 됐다.
새로운 모바일 네이버 블로그 ‘홈 편집’ 메뉴에서는 전체 화면의 절반이 넘는 커버 스타일을 8가지 중 하나로 선택할 수 있다. 개인 모바일 블로그 첫화면에 노출되는 커버는 해당 블로그의 주제나 방향성을 가장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공간이다.
특히 전체 화면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커버에 이미지 비중을 늘릴 수 있어, 여행·뷰티·인테리어 블로거들은 물론, 블로그를 통해 자신의 사업을 홍보하는 중소상공인들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모바일 블로그 커버를 구성하는 기능요소인 블록도 직접 설정할 수 있다.
이외에도 모바일 블로그 커버를 구성하는 5개의 블록-외부채널글, 외부채널 목록, 인기글, 소개글, 수상내역-의 노출 여부 및 노출 순서를 직접 설정할 수 있게 됐다.
해당 영역에는 일정, 예약, 네이버 스토어팜 제품 목록 미리 보여주기 등의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블로그가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도와 목표, 개성을 더욱 편리하고 확실하게 발현하는 개별화된 플랫폼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개편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