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포스트
주요뉴스
아모레퍼시픽, 1만여명 참가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서울대회 성료
아모레퍼시픽, 1만여명 참가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서울대회 성료
  • 한해성 기자
  • 승인 2015.10.19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유방건강의 달을 맞아 유방건강 의식향상을 위한 축제가 국내 최대 핑크리본 축제가 펼쳐졌다.

19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유방건강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자가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아모레퍼시픽이 주관하고 한국유방건강재단이 주최한 ‘2015핑크리본 사랑마라톤’의 서울대회가 10월 유방건강의 달을 맞아 지난 18일 오전 여의도공원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올해로 15주년을 맞은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은 우리나라 여성암 1위인 유방암 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유방자가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아모레퍼시픽 핑크리본캠페인의 대표적인 행사다.

▲ 지난 18일 오전 여의도공원에서 개최한 <2015 핑크리본 사랑마라톤 서울대회>에서 아모레퍼시픽 및 한국유방건강재단 관계자 등이 출발선에서 참가자들을 응원하고 있다. (왼쪽에서 일곱 번째부터)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 한율 모델 임지연, 라네즈 모델 송재림, 노동영 한국유방건강재단 이사장.

이날 열린 핑크리본 사랑마라톤 서울대회는 아모레퍼시픽과 한국유방건강재단의 주요 관계자를 비롯해, 라네즈 전속모델인 송재림씨와 한율 전속모델 임지연씨가 참석해 여성 건강을 위한 핑크리본캠페인에 의미를 더했다.

특히, 핑크리본캠페인 일반인 홍보대사인 ‘핑크제너레이션’이 유방암 환우의 완쾌를 기원하며 핑크색 실을 감아 완성한 핑크리본 대형 조형물 전시 및 노래 공연을 선보였으며 김승민 덕성여대 교수의 핑크리본 작품 전시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축제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또한, 유방자가검진 교육, 무료 유방암 상담검진 등 유방건강 관리에 유용한 정보를 비롯해, 유방건강에 대한 의식을 높이고자 뜻을 함께한 헤라(HERA), 아리따움 외에도 페이스북, 금호타이어등 핑크리본캠페인 후원사의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진행돼, 온 가족이 함께 여성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생각해보는 의미 있는 자리로 펼쳐졌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1위 화장품기업으로서 여성고객에게서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자 지난 2000년 설립기금 전액을 출자하여 국내 최초 유방건강 비영리 공익재단인 한국유방건강재단을 설립하고, 유방건강 의식향상을 위한 ‘핑크리본캠페인’을 전개해오고 있다.

▲ 지난 18일 오전 여의도공원에서 개최한 <2015 핑크리본 사랑마라톤 서울대회>의 참가자들이 출발하고 있다.

특히 올해 핑크리본캠페인 15주년을 맞이해 아모레퍼시픽과 한국유방건강재단은 ‘언제나 내가슴愛’(Pink Ribbon, Always)슬로건을 선포하며 연중캠페인으로, 보다 더 많은 시민들과 소통 하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국내 최대 핑크리본캠페인 행사인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은 유방건강 관리를 위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대회 진행을 통해 참가비 전액 및 아모레퍼시픽의매칭기프트, 협찬사 기부금 등을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한다.

이에 2001년부터 지난해까지 254,000여명의 참가를 통해 총 26억원이 넘는 기부금을 한국유방건강재단에 전달해 왔다.

그 결과 현재까지 780여명의 저소득층 유방암 환우의 수술치료비를 지원하고, 700회 이상 대국민 유방건강강좌가 진행될 수 있도록 후원하는 등 건강한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해 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모레퍼시픽 사회공헌포털(http://makeupyourlife.amorepacific.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