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포스트
주요뉴스
이마트, 편집숍 품은 체험형 매장 이마트 광교점 오픈
이마트, 편집숍 품은 체험형 매장 이마트 광교점 오픈
  • 송채석 기자
  • 승인 2015.09.02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가 오는 3일 수원시 영통구 광교 신도시에 새롤운 편집숍 형태를 갖춘 체험형 점포 ‘이마트 광교점’을 오픈한다.

155호 점인 이마트 광교점은 지상 4층 건물로 1층과 2층에 걸쳐 매장 면적 총 4,800평(15,868㎡)으로 매장면적으로는 수원 지역 내 최대 규모의 할인점이다.

이마트는 지난해 8월 오픈한 창고형 할인매장 수원 트레이더스에 이어 이번에 오픈하는 이마트 광교점까지 이마트의 최신 유통 역량을 한데 모아 수도권 남부지역최대 베드타운으로 꼽히는 수원 상권의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 소비자에게 제품사용의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편집숍을 대거 선보인 이마트 광교점이 오는 3일 수원시 광교신도시에 오픈한다. 사진은 이마트 광교점 조감도.

특히, 이마트 광교점은 화장품 전문점 ‘더 뷰티(The Beauty)’와 유아용품 편집숍 ‘베이비 존(Baby Zone)’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에 따라 총 220평(727㎡) 규모에 ‘더 뷰티(THE Beauty)’는 아모레와 LG생활건강, 엔프라니와 같은 대형 화장품 브랜드부터 미샤, 더 페이스샵, 네이처리퍼블릭 등 중저가 브랜드까지 총 13개 브랜드를 모아 대형마트 최초로 체험형 매장으로 구성됐다.

특히, 고객이 직접 상품을 비교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해 화장품구매 시 브랜드에 의존하는 대신 경험을 중요시 하는 합리적인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계획이다.

출산 전 임산부 용품부터 4세까지의 유아용품을 원스톱으로 구매할 수 있는 ‘베이비 존(Baby Zone)’도 광교점의 또 다른 매력이다.

베이비 존은 유모차와 카시트, 완구서적과 유아용품을 비롯해 기존 점포에는 따로 진열돼 있던 분유와 기저귀, 세제, 신생아 의류까지 아이는 물론 임산부를 위한 용품을 한데모아 쇼핑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또, 스토케(stokke), 싸이벡스(cybex), 스푸니(spuni), 윈마이스터(wean meister), 무민캐릭터 유아용품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를 대거 선보여 해외직구로 눈높이가 높아진 젊은 주부들을 공략할 예정이다.

한편 이마트 광교점은 남성 취향을 고려해 가전매장과 스포츠 매장 곳곳에 전문 코너를 강화했다.

우선 가전매장에는 일레트로 마트에서 인기가 입증된 드론과 스마트 토이를 비롯해 블루트스 음향장비와 미니 프로젝터등 성인 남성의 취향을 공략한 체험형 공간을 마련했다.

또한, 맞벌이 부부 및 1인가구를 위한 MD로 스마트폰을 활용한 가정용 CCTV를 모은 시큐리티 존과 택배 보관함도 새롭게 선보인다.

또, 스포츠 매장에는 워킹과 관련된 각종 솔루션을 제안하는 워킹존과 바이크존을구성해 기존 매장과의 차별화를 꾀했다.

이갑수 이마트 대표는 “이마트 본연의 장점에 베이비와 화장품을 비롯해 스포츠와 가전 등 지역 상권에 맞는 새로운 형태의 편집숍을 결합해 수준 높은 가치 원스톱 쇼핑 공간을 제공할 것”이라며, “수도권 남부최대 상권인 수원지역에서 새로운 쇼핑 명소로 성장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