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억 브랜드로 육성
CJ제일제당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전문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신규 브랜드 'ByO 유산균'을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ByO 유산균 브랜드는 독자적인 바이오와 식품 발효 기술력인 'By Origin', 세계적인 건강 발효식품 김치에서 발굴한 'By Oriental', 3500여 개의 김치유산균 중 기능성을 가진 133번째 유산균 'By Ordinal'을 의미한다.
2013년 출시한 김치유산균 건강기능식품 '피부유산균 CJLP-133'도 'ByO 유산균' 브랜드에 편입해 'ByO 피부유산균 CJLP133'으로 변경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ByO 유산균 브랜드 론칭을 기점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를 통해 기능성 유산균 트렌드를 선도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출시 첫 해 매출 150억원에서 올해 3배 이상인 500억원대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9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신규 기능성이 기대되는 100여 개의 후보 균을 확보했다.
CJ제일제당 측은 "올해 하반기부터 다양한 기능성을 가진 유산균 제품을 전략적으로 선보여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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