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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펫푸드 시장 본격 진출···신규 브랜드 ‘닥터뉴토’ 론칭
대상, 펫푸드 시장 본격 진출···신규 브랜드 ‘닥터뉴토’ 론칭
  • 김윤희 기자
  • 승인 2023.07.06 15:5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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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제품 ‘듀얼샌드’ 3종 출시
영양 간식·단백질 드링크 시작 하반기 습식사료··덴탈껌 이어 내년 자연화식 등 순차적 출시

대상홀딩스 자회사 대상펫라이프가 신규 브랜드 닥터뉴토(Dr. nuto)’를 론칭하고, 반려동물의 건강한 삶을 돕는 기능성 펫푸드를 대거 선보였다.

앞서 대상그룹은 지난 2월 대상펫라이프 법인을 설립하고 대상홀딩스의 자회사로 편입해, 5월 새 브랜드 닥터뉴토의 상표권을 출원하며 본격 펫푸드 시장 진출을 예고한 바 있다.

6일 대상페쇼라이프사 출시한 신규 브랜드 닥터뉴토는 전문가를 뜻하는 닥터(Doctor)’와 영양을 뜻하는 뉴트리션(Nutrition)’을 조합한 단어로, 반려동물을 위한 영양균형 전문가를 의미한다.

대상펫라이프 닥터뉴토 대표제품. 사진: 대상펫라이프
대상펫라이프 닥터뉴토 대표제품. 사진: 대상펫라이프

서울대학교 출신 수의사가 수의영양학을 고려해 직접 설계해 반려동물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L-아르기닌, BCAA, 포스파티딜세린 등 다양한 영양성분을 포함했고, 필요 영양소가 서로 다른 강아지와 고양이 제품을 별도 설계해 구분했다또 아플 때 곡기부터 끊는 특성을 고려해 반려동물이 좋아할 수 있도록 기호성을 우선시 해 개발했다. 무엇보다 차별화된 제조, 가공 기법으로 기호성을 높인 것은 물론, 합성 색소나 향료를 일절 첨가하지 않아 안전하게 먹일 수 있도록 했다.

제품 카테고리는 크게 회복식, 유동식 등 기능성 주식과 영양 간식, 단백질 드링크, 영양제 등으로 구성된다. 기력 회복을 위한 영양 간식과 단백질 드링크를 시작으로 올해 하반기에는 영양제와 습식사료, 습식캔, 덴탈껌을 2024년에는 자연화식까지 다양한 제품라인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가장 먼저 선보이는 신제품은 각각 눈, 관절, 장 건강을 돕는 영양간식 듀얼샌드’ 3종이다. 기호성이 낮은 기존 반려동물 영양제와 달리 기능성 원료에 가수분해 오리고기 등 기호성이 높은 원료를 사용해 간식처럼 챙겨먹을 수 있도록 했다.

, 이달 중 국내 최초로 반려동물 전용 단백질 드링크도 출시할 예정이다. 대상웰라이프의 단백질 음료 브랜드 뉴케어'를 통해 축적한 노하우를 십분 활용한 만큼 높은 품질과 안정성이 기대된다.

대상 관계자는 반려동물의 건강에 대한 반려인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영양에 각별히 신경 쓴 것은 물론 맛과 급여의 편리함까지 갖춘 차별화된 펫푸드 브랜드를 론칭하게 됐다반려동물 전용 기능성 식품으로 펫푸드의 새 지평을 여는 브랜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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