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농심은 28년간 국내외 소비자들로부터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 음식 한류를 선도하는 글로벌 브랜드로서 위상을 강화하는 한편 신라면의 독자성을 보다 확고히 하기 위해 리뉴얼을 결정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우선 맛 측면에서는 원료 배합비를 최적의 수준으로 조정, 면의 식감을 더 쫄깃하게 바꿨다. 바뀐 면은 국물과 더 잘 조화를 이루며, 면발의 퍼짐 현상을 완화하는 기술도 적용했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특유의 얼큰한 맛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소고기의 깊은맛을 더욱 풍성하게 했다"며 "개선된 신라면의 품질을 눈과 입으로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포장지에서 '단순함'을 콘셉트로 손 글씨 처리한 로고인 '(매울) 辛'과 강렬한 빨간 바탕을 강조하되, 이외의 나머지 디자인 요소을 과감히 생략하거나 간소화했다.
신라면의 소비자 연상(聯想)을 분석한 결과로, 빨간 바탕에 더욱 강렬해진 '辛'자가 브랜드 자체는 물론 신라면의 특징인 매운맛을 시각상으로 강조했다는 것이 농심의 설명이다.
신라면은 출시 이후 2013년까지 국내 누적 판매량이 230억 개에 달한다. 국내 시장에서는 24년째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세계 90여 개국에서도 연간 7천억원 어치가 판매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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