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포스트
주요뉴스
SKT, 삼성전자와 함께 ‘철통보안’ 양자보안 적용 ‘갤럭시 퀀텀2’ 선보여
SKT, 삼성전자와 함께 ‘철통보안’ 양자보안 적용 ‘갤럭시 퀀텀2’ 선보여
  • 신정수 기자
  • 승인 2021.04.15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이 삼성전자와 함께 두 번째 양자보안 5G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2’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19일까지 사전 예약 후 20일부터 22일까지 사전개통을 진행하며, 공식 출시는 오는 23일이다.

갤럭시 퀀텀2는 6.7인치 대화면에 6400만 화소 카메라, 스냅드래곤 855플러스칩셋 등 플래그십 스마트폰급 성능에 강화된 양자암호 보안 기술을 갖췄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세계에서 가장 작은 크기(가로 2.5 x 세로 2.5mm)의 양자난수생성(QRNG, Quantum Random Number Generator) 칩셋을 탑재했다.

양자난수생성 칩셋은 예측 불가능하고 패턴이 없는 순수 난수를 생성함으로써 인증·금융·메신저 등 보안이 필수적인 서비스를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서비스별로 별도의 양자보안 적용 개발이 필요했던 전작을 보완해 ‘안드로이드 표준 키스토어’를 이용하는 서비스는 별도 개발 없이 로그인·인증·결제 기능 실행 시 양자보안 기술이 자동 적용되도록 개선했다.

전작이 양자보안 기술을 탑재해 일부 특화 서비스에 향상된 보안 기능을 제공했다면, ‘갤럭시 퀀텀2’는 단말 자체에 연동된 양자보안 기술이 각 서비스에 적용되는 셈이다.

이를 통해 갤럭시 퀀텀2 구매 고객은 T월드·PASS·T멤버십 등 SKT 서비스는 물론, 신한은행·SC제일은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양자보안 기술을 통해 더욱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SKT는 갤럭시 퀀텀2 출시 이후에도 순차적으로 삼성카드 등 금융사를 비롯해 플로(FLO), V컬러링 등 다양한 서비스들로 양자보안 기술을 확대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SKT는 갤럭시 퀀텀2 구매 고객이 ‘안심’ 테마의 파격적인 구독 패키지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 ‘구독♡구독 페스티벌’을 준비했다.

갤럭시 퀀텀2 구매 고객은 개통 완료 후 별도의 온라인 이벤트 페이지(www.skt-safe-kdkdfesta.com)에서 ‘구독♡구독 페스티벌’에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ADT캡스홈 3년 구독권 ▲현대식품관 한우 안심 2개월 구독권 ▲미마마스크 1년 구독권 등 총 88만원 상당의 경품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온·오프라인 구매 고객 모두 참여 가능하다.

또 갤럭시 퀀텀2 구매 고객 중 ‘파리바게뜨 구독’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은 별도 추첨을 통해 8500원 상당의 ‘파리바게뜨 꿀조합 런치세트’도 보너스 상품으로 받을 수 있다.

SKT는 ‘갤럭시 퀀텀2’ 사전 예약 고객을 위한 특별한 혜택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먼저 갤럭시 퀀텀2 사전 예약 고객은 ▲갤럭시 버즈 라이브 ▲전용 클리어 케이스 다양한 프리미엄 사은품을 삼성 멤버스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SKT의 공식 온라인 몰 T다이렉트샵에서도 갤럭시 퀀텀2 사전 예약 시작과 함께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시작한다.

SKT는 T다이렉트샵에서 자신의 보안 유형을 테스트해볼 수 있는 ‘구해줘 퀀텀’ 이벤트를 진행, 참여 고객 전원에게 ▲ADT캡스홈 도어가드 2개월 무료 체험을 제공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루이비통 백참/키홀더(10명) ▲티파니 태그키 팬던트(10명) ▲스타벅스 카라멜 마끼아또(2,001명)도 제공한다.

또, T다이렉트 샵에서 갤럭시 퀀텀2를 구매한 고객은 ▲차량용 무선 청소기 ▲차량용 공기청정기 ▲목/어깨 마사지기 ▲블루투스 이어폰 ▲아르텍 마스크 홀더 패키지 ▲커스텀멜로우 마스크 홀더 등 6가지 전용 사은품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11번가에서도 갤럭시 퀀텀2 사전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5만원 할인(제휴 신용카드+T멤버십) 및 3만원 상당의 별도 사은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SKT와 삼성전자는 갤럭시 퀀텀2 관련 수익의 일부를 기부함으로써,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ESG(환경·사회·기업구조) 경영 활동에도 적극 나선다.

양사는 갤럭시 퀀텀2 단말 1대 판매 당 1천원씩을 적립해 누적 적립금으로 노트북·태블릿PC제품을 마련, 교육 소외 계층을 위해 기부할 계획이다.

SKT 한명진 마케팅그룹장은 “이번 갤럭시 퀀텀2를 통해 완벽에 가까운 양자보안 기술을 금융, 보안 등 서비스에 확대 적용했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갤럭시 퀀텀2’의 서비스 영역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