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이 LNG운반선 1척을 추가로 수주하며 올해 수주목표 달성 90%를 돌파, 뒷심을 발휘하고 있다.
지난주 오세아니아지역 선사로부터 LNG운반선 1척 수주소식을 알린 대우조선은 18일 또 다시 같은 지역 선사로부터 LNG운반선 1척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정확한 수주금액은 알리지 않았으나 업계는 1억8,000만달러로 추산하고 있다. 거제 옥포조선소에서 건조되는 이 선박은 오는 2021년 상반기까지 선주 측에 인도될 예정이다.
이번에 수주한 대형 LNG운반선은 대우조선이 자랑하는 천연가스 추진엔진과 재액화시스템, 연료저감장치 등 대우조선의 최신 기술이 적용됨으로써 선박의 가스 증발률은 낮아지고, 운항효율성은 높아지게 된다.
한편, 대우조선이 올해 수주한 17척의 LNG운반선 수주실적은 지난 2014년 37척, 2004년 19척에 이어 역대 세 번째로 높은 수주실적이다.
이 같이 대우조선이 LNG운반선에서 강점을 가지된 된 것은 2000년대 초반부터 집중적인 연구개발을 진행해온데다, 지난 2015년 구축한 에너지시스템실험센터를 통해 다양한 연구개발을 진행하면서, 현재와 같은 압도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게 됐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대우조선 관계자는 “2014년 수주목표 달성이후 4년 만에 수주목표 90%를 달성했다”며 “끝까지 수주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수주를 포함해 올 들어 현재까지 대우조선은 LNG운반선 17척, 초대형원유운반선 16척, 초대형컨테이너선 7척, 특수선 5척 등 총 45척 약 65억8,000만달러 상당의 선박을 수주했다. 이는 올해 목표 73억달러의 90%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