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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챗봇’·‘대용량 데이터 이전 상품’ 출시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챗봇’·‘대용량 데이터 이전 상품’ 출시
  • 최보영 기자
  • 승인 2018.05.31 14:2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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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고객상담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챗봇(Chatbot)’과 대용랴야 데이터 이전에 특화된 ‘데이터 텔레포터(Data Teleporter)’ 신규 상품 2종을 선보였다.

31일 출시된 ‘챗봇’은 네이버의 데이터와 노하우가 축적된 강력한 대화 모델 엔진이 탑재됐으며, ​사용자는 고객 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에 활용할 수 있다.

​특히 뛰어난 자연어 처리 기술과 딥러닝 기반의 자가 학습을 통해 자연스러운 대화 연결이 가능한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네이버에서 개발한 인공지능(AI) 플랫폼인 ‘클로바’의 음성 관련 API와 손쉽게 연동할 수 있어 음성 채팅으로의 확장이 용이하며, LINE과 네이버 톡톡, 카카오톡 같은 다양한 메신저 플랫폼과도 연동이 가능하다.

▲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고객 상담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챗봇’과 대용량 데이터 이전에 특화된 ‘데이터 텔레포터’를 출시했다.

아울러 챗봇 서비스와 함께 출시된 ‘데이터 텔레포터’는 대용량 데이터 이전에 특화된 상품이다.

기존 100TB 규모의 대용량 데이터를 100Mbps의 속도로 전송할 경우 평균 100일이 넘게 소요됐으나, ‘데이터 텔레포터’의 전용 어플라이언스 2대를 통해 전송하면, 불과 하루도 걸리지 않는다.

한상영 NBP 클라우드 서비스 리더는 “수백만원의 트래픽 비용이 드는 대용량 데이터 전송도 ‘데이터 텔레포터’를 사용하면 비용 걱정없이 손쉽게 이전 가능하다”며, “고객 전용 어플라이언스를 통해 해킹의 위험도 사전에 예방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도 누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NBP는 챗봇 비즈니스 생태계 구축 및 상생을 위해 오는 6월 1일에 챗봇 관계사들을 대상으로 자사의 챗봇 상품을 소개하고, 파트너 리크루팅을 위한 CBT(Closed Beta Test) 프로그램을 안내하는 행사를 열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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