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이 1일 페이스북 ‘Humans of LG Chem(https://www.facebook.com/humansoflgchem )’을 오픈하고, 고객들과의 소통에 나선다.
이번에 오픈한 ‘Humans of LG Chem’은 LG화학과 관련된 수많은 사람들의 모습을 친근한 시선으로 소개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LG화학은 이번에 오픈한 페이스북을 통해 신입사원 등 내부 임직원은 물론 ‘LG화학’이라는 울타리 내에서 근무하는 외부 사람들의 이야기까지 균형 있게 담아내고자 했다.
또한 ‘화학 기업’이라는 딱딱한 이미지에서 벗어나 고객들과 가까운 거리에서 소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이를 위해 ‘Humans of LG Chem’에 LG화학과 그 속에서 숨 쉬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한장의 사진과 짧은 이야기를 통해 가공되지 않은 시선으로 소개하는 공간을 마련했다.
특히, ‘점심시간에 회사계단에서 운동하는 사원의 이야기’, ‘신입사원 인터뷰에 숨겨진 후일담’, ‘사내 약국에서 전하는 환절기 팁’ 등 사람 냄새 나는 다양한 이야기들을 준비해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LG화학이 작년 9월 오픈한 공식 블로그 ‘LG케미토피아’는 KIPFA(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관하는 ‘웹어워드코리아 2014’에서 ‘기업블로그 분야 대상’을 수상했으며, 작년에는 장수원 주연의 바이럴영상 <화생>을 선보이며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다.
향후에도 LG화학은 블로그, SNS, 바이럴 영상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