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포스트
주요뉴스
이마트, 소비자 중심경영과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앞장선다
이마트, 소비자 중심경영과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앞장선다
  • 한해성 기자
  • 승인 2015.05.29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가 소비자 중심 경영문화 확산을 위해 6개 협력사에 대해 CCM인증을 지원하고 소비자중심경영 멘토로 나선다.

이마트는 29일 성수동 이마트 본사에서 한국소비자원과 함께 이마트 협력회사 6개의 CCM인증 지원 협약식을 갖고 협력회사의 소비자 중심경영 확산과 CCM 인증 획득을 돕는다.

▲ 29일 오전 서울 성동구 이마트 본사 19층에서 협력회사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지원 협약식이 열린 가운데 정대표 한국소비자원 원장(앞줄 가운데), 이갑수 이마트 대표이사(앞줄 오른쪽에서 네번째)와 각 협력사 대표들이 양해 각서에 서명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이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이마트는 소비자의 니즈와 트랜드를 반영한 ‘생활을 바꾸는 상품’을 개발하고 후레쉬센터, 미트센터 등 고객관련 시설투자를 통해 소비자 지향적 경영환경을 구축한 것을 인정받아 지난해 12월 대형마트 최초로 CCM인증을 획득했다.

이마트가 협력사를 대상으로 CCM인증 지원에 나서게 된 이유는 이마트의 소비자 중심 경영 노하우를 협력회사에도 전파함으로써 협력사의 브랜드 이미지 상승과 경쟁력을 높이고 소비자에 대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이마트는 이를 위해 대한상공회의소의 소비자 중심경영 전문 컨설턴트의 상담을 지원하고 이마트의 내부 전문가들이 직접 협력사를 방문해서 이마트의VOC 운영체계와 품질관리 노하우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우선 대한상공회의소의 소비자중심경영 전문 컨설턴트는 6개월간 협력회사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CCM 인식 제고 및 인적·물적 자원 관리 방법과 제조공정의 개별 진단 및 컨설팅, 워크숍 등을 진행한다.

또한 이마트의 내부전문가들은 이마트가 운영중인VOC(Voice of customer)운영에 대한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이마트 자체 품질안전센터를 통해 협력회사의 품질관리 심사 및 제조 공정상의 품질관리를 지원한다.

이갑수 이마트 대표이사는 “이마트의 소비자중심 경영 노하우를 협력사와 공유하고 전문가 컨설팅 지원 등을 통해 동반성장의 토대를 마련하고 나아가 소비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중심 경영 확산을 위해 협력사에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