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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점유율 방어가 관건 기저효과로 우위
하이트진로, 점유율 방어가 관건 기저효과로 우위
  • 유명환 기자
  • 승인 2015.03.16 07:4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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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가 올해 4월부터 본격화하는 점유율 경쟁에서 이를 얼마나 방어하느냐가 중요할 것이며 특히 역기저효과 및 경쟁사 대비 점유율 방어 우위가 주가 향방의 주요 분수령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16일  "하이트진로의 1분기 매출액이 전년동기 대비 4.5% 증가한 4304억원, 영업이익은 188.3% 증가한 304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맥주점유율과 소주점유율은 각각 37~38%, 47~48%로 전망했다.

홍세종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지난해 1분기 도수 인하와 참이슬 리뉴얼로 인한 역기저효과가 존재한다”고 설명하고 상반기 점유율 방어에 있어서는 하이트진로가 OB맥주 대비 우위에 있다고 판단했다.

홍 연구원은 “OB맥주는 조직개편으로 인한 초기 영업차질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 3분기 하이트, 카스, 클라우드의 성수기 점유율 확보를 위한 마케팅 격돌이 예상되나, 점유율 하락으로 인한 영업손실보다 마케팅 비용 증가를 통한 점유율 방어가 중장기적으로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홍 연구원은 “기저효과를 통한 실적 개선 기대감은 유효하나 주가 본격적인 상승 모멘텀은 아직 부족한 상황으로 점유율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방어하느냐가 올해 관전 포인트”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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