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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 영업중심의 조직개편 단행
국민은행, 영업중심의 조직개편 단행
  • 김윤희 기자
  • 승인 2014.12.29 16:0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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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이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안정적 성장을 지속할 수 있도록 영업중심의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 KB국민은행이 조직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영업지원 강화를 위해 29일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29일 국민은행은 기존 17본부 58부 2실에서 11그룹 9본부 59부 1실로 편제를 개편했다.

국민은행 측은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고객 중심의 핵심 경쟁력 강화를 기반으로 각 부서별 기능과 역할을 정비했다”고 설명했다.

조직개편 주요 핵심은 ‘그룹·본부제’를 통한 조직운영의 효율성을 높였고, 영업 및 고객중심의 영업지원 기능으로 본부를 개편해 영업점은 고객과 영업에 집중하고 본부는 영업을 지원하는 조직 체계를 구축한 것이다.

또 미래성장사업에 대한 조직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소기업(SME), 소호(SOHO), 자산관리(WM), 은퇴시장, 글로벌 사업, 자본시장 등 전략적 육성부문의 조직 확대를 실시했다. 아울러 단기적으로는 소매금융의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고 장기적으로는 중소기업과 자산관리, 기업투자금융(CIB), 유가증권 운용 부분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또, 경영 효율성 강화와 신속한 의사결정 지원을 위해 기획기능에 해당하는 전략과 재무는 통합해 중장기 경영전략 실행 및 CEO 경영철학을 추진할 방침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고객 신뢰회복과 핵심 경쟁력 강화를 위해 고객 중심의 경영체계 확립을 목표로 했다”며 “향후 중장기 전략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조직 기반 구축에 주안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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