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포스트
주요뉴스
카카오, ‘카카오톡 충전소’ 오픈···이모티콘 시장 확대
카카오, ‘카카오톡 충전소’ 오픈···이모티콘 시장 확대
  • 최보영 기자
  • 승인 2015.12.22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가 이모니콘 시장을 확대하고 작가에게 수익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카카오톡 충전소’ 서비스를 출시했다.

22일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톡 ‘더보기’에 추가된 카카오톡 충전소는 특정 업체나 브랜드의 플러스친구를 추가하거나 카카오스토리 채널 소식 받기, 앱 다운로드 및 실행 등 다양한 형태의 프로모션에 참여하면, 이모티콘을 구매할 수 있는 화폐인 '초코'를 지급하는 서비스다.

▲ 카카오가 ‘카카오톡 충전소’ 서비스를 22일 오픈했다.

기존 이모티콘 스토어는 물론 게임하기를 통해서도 카카오톡 충전소 입장이 가능하며, 최신 카카오톡 안드로이드 버전부터 우선 적용된다.

카카오톡 충전소를 통해 이용자는 지급된 초코를 모아 좋아하는 이모티콘을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작가는 더 많은 수익 창출의 기회를 가질 수 있으며, 기업이나 브랜드는 수많은 카카오톡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형태의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충전소 이용자의 재미와 만족을 극대화하고, 이모티콘 작가에게 더 큰 수익이 돌아갈 수 있도록 기업으로부터 받는 이벤트 집행 비용 대부분을 초코를 지급하는 데 사용하기로 했다.

이용자는 참여하는 이벤트의 형태에 따라 일정액의 ‘참여 초코’를 지급받으며, 이후 기존 보유 초코에서 별도 차감 없이 카카오톡 친구 1명에게 ‘선물 초코’를 보낼 수 있다. 친구 3명에게 선물 초코를 보내면 본인에게 추가로 ‘스탬프 초코’가 지급된다.

충전소 내에 전용 이모티콘 스토어를 별도 오픈하고, 신규 이모티콘을 반값에 제공한다. 매주 화요일 3개의 신규 이모티콘을 선보이며, 50% 할인된 가격으로 30일 사용기간 제한 버전 또는 정식 버전보다 캐릭터 수가 적은 미니 버전을 구매할 수 있다. 이용자가 더 많은 초코를 모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카카오는 충전소 오픈 기념으로 내년 1월31일까지 매일 1회씩 10~200 초코를 뽑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참여자 모두 100% 당첨되며, 기업이나 브랜드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에 1회 참여 시마다 1회 응모권이 추가로 지급된다. 또 친구에게 선물 초코를 보낸 이용자들 중 추첨을 통해 총 10,700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모티콘 작가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다가 카카오톡 충전소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며, “평소 갖고 싶던 이모티콘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게 된 만큼, 더 많은 이용자들이 다양한 이모티콘을 활용해 카카오톡 채팅의 즐거움을 배가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