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피오가 프리미엄 브랜드 ‘Denps’ 유산균, 비타민 제품을 중심으로 제품 포트폴리오·사업 확장 중이며 자회사의 동반 성장이 기대된다.
에이치피오는 건강기능식품 제조 및 브랜드 마케팅 전문 기업이다. 프리미엄 브랜드 덴프스(Denps) 유산균, 비타민 제품을 중심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및 사업을 확장 중이다. 하이엔드 제품 포지셔닝으로 10% 중반대의 높은 영업이익률을 유지 중이다.
심의섭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유산균 제품은 덴마크 유산균 균주사 크리스찬 한센에서 원료를 공급받아 덴마크 현지법인에서 제조해 국내 판매 중”이라고 말했다.
또한 에이치피오의 지난해 말 출시한 백수오 제품은 홈쇼핑 채널에서 판매 호조를 지속하고 있으며 제품 리뉴얼 등을 통해 매출 성장 지속 중이다. 판매채널은 직영몰을 중심으로 온라인 매출 확대를 통해 수익성 제고에도 나서고 있다.
심 연구원은 “자회사를 통한 신사업 확장 및 실적 성장 또한 기대된다”며 “프리미엄 펫 브랜드 자회사 코펜하겐 레서피는 최근 유기농 강아지 사료를 출시했으며, 마케팅 과 제품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건기식 OEM·ODM 자회사 비오팜은 꾸준한 성장과 더불어 3공장 증설 중”이라며 “내년 큰 폭의 실적 기여가 전망된다”며 "중국 법인은 성장기 아동용 건기식 매출을 확대하고 있고 지난해 말 인수한 킥 보드 유통사 지오인포테크 연결 실적 반영 등도 전사 실적 성장에 기여할 전망이다"고 말했다.
그는 “올해 주가수익비율(PER) 9.0배로 부담 없는 수준”이라면서 “800억원에 달하는 현금 활용 또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