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소비 경기 회복이 예상됨에 따라 TV 상품 판매가 호조를 보이며 CJ오쇼핑의 수익성이 좋아질 수 있다는 진단이 나오고 있다.
오린아 이트레이드증권 연구원은 15일 "7월에 바겐세일을 진행한 결과 분위기가 양호했고, 8월도 비슷한 분위기로 마무리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이어 "TV상품 판매는 경기가 좋아지면 탄력적으로 반응하기 때문에 수익성 개선에 긍정적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CJ오쇼핑의 2분기 TV상품 판매 자체는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했다.
이에 대해 오 연구원은 "TV 상품(단독상품)이 매출 호조를 보임과 동시에 이들은 주로 모바일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고 해석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CJ오쇼핑은 패션에 강하기 때문에 4분기 성수기에 겨울 의류 상품 호조로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오 연구원은 또 동방CJ가 꾸준히 성장하고 있고 인도 스타 CJ의 턴어라운드도 가시화되고 있다고 했다.
그는 “올해 해외 합산 지분법 이익은 흑자 전환할 것으로 예상돼 프리미엄을 받는 것이 타당할 것”이라고 말하고 목표주가 44만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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