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포스트
주요뉴스
아시아나항공, 2014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선정
아시아나항공, 2014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선정
  • 송채석 기자
  • 승인 2014.06.26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나항공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에 선정되면서 5년 연속 1위를 지키게 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KS-SQI 조사는 올해 3월부터 5월까지 서울을 비롯한 전국 5대 광역도시 거주자 중, 최근 1년동안 국제선 항공 서비스를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조사와 인터넷 패널조사 등을 통해 진행됐다.

이번 평가에서 아시아나는 서비스 친절성을 기반으로 한 고객의견(VOC) 관리, 기내 환승 정보 시스템 운영을 통한 고객 적극 지원, 그리고 간편하고 신속한 절차, 예상 외 부가서비스 제공 등 고객 편의에 맞춘 서비스로 높은 평가를 받으며 항공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한편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것으로 우리나라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한 서비스품질 전반에 대한 만족도 정도를 조사하는 지표로서 서비스 산업 전반의 품질수준을 나타내는 종합척도로 쓰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