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은 현대중공업지주에 대해 IMO 2020 최대 수혜주로 부상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46만4000원에서 50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윤태호 연구원은 "IMO 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선주들은 3가지 방안 중 하나를 선택하는 데 현대중공업 지주가 최대 수혜주로 부상할 것으로 판단한다"면서 "스크러버, LNG선, 저유황유 등 모든 옵션에서 수혜가 뚜렷하고 오랜 기간 환경 규제에 대비해왔기 때문에 IMO 2020이 시장 지배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국제해사기구(IMO)는 2020년부터 국제 운항선박의 황산화물 오염 배출 기준을 3.5%에서 0.5% 이하로 제한한다.
현대오일뱅크의 상장으로 고배당 매력도 부각된다는 판단이다. 그는 "상장은 내년 2~3월에 진행될 것으로 전망되며 구주매출 전 현대중공업지주는 현대오일뱅크 배당을 최대치로 받을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고 추정했다.
윤 연구원은 "현대오일뱅크 배당성향 50~70% 기준으로 현대중공업지주 배당성향 45~60%를 가정하면 올해 배당수익률은 5.6~7.4%"라며 "IPO 이후에도 지분율 70% 내외를 예상하기에 고배당 유인이 충분하다"고 설명했다.
올해 4분기 영업이익은 3470억원으로 개선이 전망된다고 했다. 그는 "4분기 영업이익은 3470억원으로 3분기 염가매수차익(1557억원)을 제외하면 전분기 대비 68.4% 이익 개선이 예상된다"며 "지배주주 순이익은 1094억원으로 전년 대비 흑자전환을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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