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네이버블로그
  • 네이버포스트
주요뉴스
롯데홈쇼핑 vs. CJ오쇼핑 선두 다툼 치열
롯데홈쇼핑 vs. CJ오쇼핑 선두 다툼 치열
  • 김소담 기자
  • 승인 2013.07.22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얼미터-SBS CNBC 공동 브랜드조사

리얼미터-SBS CNBC 공동 브랜드조사 대형마트 부문 6월 집계 결과, 롯데홈쇼핑이 2개월 연속 상승하며 4개월 만에 다시 1위로 복귀했다.

1위 롯데홈쇼핑은 BMSI(Brand Mind-Share Index) 총 지수에서 50.5점을 기록했고, 2위는 CJ오쇼핑으로 50.2점, 3위는 현대홈쇼핑으로 47.4점을 기록했다.

빅4 업체 간 브랜드 지수 격차가 매우 작아, 순위변동이 반복되는 치열한 경쟁상황을 보여주고 있다.

1위 롯데홈쇼핑이 2개월 연속 상승 추세를 보인 반면, 3개월 연속 1위를 유지했던 CJ오쇼핑은 지난 3월 이후 하락세를 보이며 처음으로 2위를 기록하며 한 단계 내려갔다.

3위 현대 홈쇼핑 역시 2개월 연속 하락세를 보여, 이번 조사에서 지금까지 가장 낮은 수준을 보였다.

1, 2위간 격차는 3월 이후 지속적으로 감소해서 이번에 최소인 0.3점까지 좁혀진 반면, 지난 5월 조사에서 1.5점으로 좁혀졌던 2, 3위간 격차는 이번에 다시 최대인 2.7점까지 다시 벌어졌다.

4~6위는 5월과 마찬가지로 GS SHOP(46.9점), 홈&쇼핑(32.6점), NS홈쇼핑(30.5점) 순이다.

이번 조사는 2013년 6월 3일부터 28일까지 총 19일간 전국 19세 이상 성인 남녀 3,800명을 대상으로 휴대전화와 유선전화 RDD 자동응답 방식으로 조사했고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 1.59%p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