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디에프가 한류확산과 국내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CJ E&M과 ‘상생 협약식’을 체결했다.
6일 신세계디에프와 CJ E&M은 신세계조선호텔에서 이 같은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명동과 남대문지역을 잇는 ‘한류 복합 문화공간’을 조성하고 운영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준호 신세계디에프 부사장과 안석준 CJ E&M 음악사업부문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한류 관광진흥에 뜻을 함께 했다.
신세계디에프 관계자는 “명동과 남대문을 잇는 한류 클러스터를 조성해 명동에만 머무르는 외국인 관광객이 자연스럽게 남대문시장으로 유입될 수 있도록 ‘연결 콘텐츠’를 만들것”이라며, “한류 콘텐츠가 남대문 시장과 상생 및 시장활성화에 주요한 매개체가 되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를 위해 양사는 먼저 남대문과 명동을 잇는 ‘미디어폴’ 거리를 조성해 ‘남대문시장 안내 네비게이션’으로 활용하기로 했다.
명동과 남대문의 주요입구를 연결하는 보행로 1km 구간에 약 30대의 미디어폴을 설치해 명동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이 쉽게 남대문시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실제로 외국인 관광객들의 명동 방문률은 최근 5년간 10.9% 포인트 높아졌으나 남대문시장은 오히려 17.7% 포인트 떨어져 ‘관광특구’의 의미가 퇴색했다.
이에 신세계디에프와 CJ E&M은 미디어폴을 활용해 다양한 관광정보를 제공하고 공연 및 문화행사도 검색할 수 있게 하며 한류 연예인들의 영상과 사진도 게시해 관광편의성을 대폭 개선할 계획이다.
양사는 또한 메사빌딩 10층 팝콘홀 공연장(530석 규모)에 K팝 상설공연장도 마련해 한류문화 확산에 주력하기로 했다.
CJ E&M은 2016년 상반기 중으로 브로드웨이식 상설 K팝 공연 프로그램인 ‘소년24(가칭)’를 론칭할 예정이다.
아이돌 그룹이 전용 상설공연장에서 라이브 K팝 공연을 하는 프로젝트로 양사는 외국인 관광객이 상시적으로 즐길 수 있는 국내 대표 K팝 공연으로 특화시켜 관광객 재방문을 유도하는 킬러 콘텐츠로 만든다는 계획을 세웠다.
성영목 신세계디에프 사장은 “한류문화의 글로벌 확산에 주력 중인 CJ E&M과의 협약으로 풍성한 문화 콘텐츠를 관광객에게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명동과 남대문이 하나의 커다란 관광특구로 거듭나 경제적 파급효과를 극대화 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