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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상장 3년3개월만에 시총 2,500억달러 돌파
페이스북 상장 3년3개월만에 시총 2,500억달러 돌파
  • 박남기 기자
  • 승인 2015.07.14 15:0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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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상장사 1~4위 합친것 보다 커

소셜 미디어 페이스북이 주식 상장 3년3개월만인 지난 13일(현지시간) 시가총액 2,500억달러(한화 약 285조3,800억원)를 돌파했다.

 
이는 구글이 세웠던 기존 기록 8년을 절반 이상 단축한 것으로, 스탠다드앤드푸어스(S&P) 500에 포함되는 상장기업들 중 최단 기록이다.

페이스북 주가는 이날 뉴욕 나스닥에서 전날보다 2.44% 상승해 사상 최고치인 주당 90.10달러로 장을 마감했다.

이날 종가 기준 시가총액은 2,525억5,400만달러로 S&P 500 종목 중 9위였고 지난 2012년 5월 페이스북 공모가에 따른 시가총액 1,042억달러의 2.42배에 달하는 규모였다.

이 같은 페이스북의 시가총액은 국내 상장사 1∼4위인 삼성전자와 한국전력, SK하이닉스, 현대자동차의 시가총액을 합한 것보다 더 크다.

공모 당시 페이스북의 주가수익비율(PER·주가를 주당순이익으로 나눈 것)은 107이었고, 13일 기준 PER은 87로 S&P 500 평균의 거의 5배에 달한다.

이는 페이스북의 모바일 광고 분야 매출이 계속 증가할 것이라는 투자자들의 확신을 반영한 것으로 전체적으로 인터넷 업종이 강세를 보인 점도 영향을 줬다.

실제로 페이스북의 증권시장 데뷔 후 나스닥 인터넷 지수는 갑절로 증가했다.

페이스북은 상장 후 첫 4개월 동안 주가가 공모가의 절반 이하로 떨어지기도 했으나, 모바일 우선 전략이 적중한데다 사용자 증가세가 이어지면서 반등세를 보이기 시작했다.

페이스북의 매출 중 90% 이상은 광고에서 나오며, 올해 1분기 광고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6% 증가한 332억 달러였다. 이 중 3분의 2 이상은 모바일 광고가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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