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 고객 불만, 한국씨티은행 1위
[금융권 민원 발생 빈도 조사 ②은행] 외환-SC제일 순 민원 많아
2013-09-09 박상민 기자
이에 대해 금감원은 상반기중 부동산 경기 침체에 따른 중도금대출 관련 민원과 근저당 설정비 반환 관련 민원이 주로한 것으로 분석했다. 조사 결과에서 '여신' 민원이 372건 증가해 20.4%의 상승율을 보였다.
이를 세부 은행별로 보면 고객 10만명당 민원건수 기준으로 한국씨티이 1위를 차지해 불명예를 안았고, 다음으로 외환은행과 SC은행이 그 뒤를 따랐다.
특히 외환은행과 한국씨티은행의 경우 마일리지 축소 불만 등 '신용카드' 민원이 많았고, SC은행은 대출금리 불만 등 '여신' 민원이 많았다는 것이 금감원의 분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