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수익률 랭킹 서비스 ‘MY랭킹’ 오픈

2022-10-24     유명환 기자

키움증권이 수익률 랭킹 서비스인 마이(MY)랭킹을 오픈했다.

24일 키움증권에 따르면, 지난 21일 선보인 MY랭킹은 키움증권 계좌의 국내주식, 해외주식 수익률 순위와 백분위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키움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자신의 월 누적수익률이 몇 위인지 상위 몇 프로에 해당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24일

전체 순위 외에도 자산군, 성별, 연령대가 같은 나와 비슷한유사그룹에서의 순위가 부여되며 그룹별로 수익률 분포도가 제공된다. 일별로 반영되는 수익률과 순위는 수익률 인증을 통해 모바일인증서로 발급 받을 수 있다.

순위의 기준이 되는 수익률은 MY랭킹 전용 수익률로 키움증권이 자체 고안한 산식으로 산정된다. 입출금, 레버리지 거래, 주식 외 종목 거래 등이 포함된 경우에도 투자원금과 투자손익이 합리적으로 계산돼 고객의 실제 투자성과를 반영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키움증권 고객의 매매를 집계한 키움 HOT 종목MY랭킹의 통계 정보로 제공된다.

국내주식은 장중 키움증권 매매 비중이 높은 종목(키움 비중 상위)과 시간외 키움증권 매매 상위 종목(마감 상위)이 집계되며, 해외주식은 장 중 키움증권 매매 상위 종목(키움 상위)과 프리마켓 키움증권 매매 상위 종목(프리마켓 상위)이 집계돼 제공된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MY랭킹은 개인투자자를 대표하는 키움증권 제공 순위라는 데 의미가 있다내년에는 키움증권 랭킹과 통계를 기반으로 한 추가 서비스가 오픈될 것이라고 말했다.